본문 바로가기
게임 놀이터/어나더 에덴 (Another Eden)

[어나더 에덴] 클로드 - 망국의 건국왕, 본케는 망이지만 현현과 AS로 평타는 치는 녀석

by 돼지왕 왕돼지 2021. 1. 19.
반응형

 

클로드 5성을 뽑았다.

직업 이름은 "페일너트" 인데 뜻은 잘 모르겠다. 

영문판을 참조해 보면 "Armiger" 로 표현되고, 이를 네이버 영어사전으로 검색해보면 "문장(紋章)을 허락받은 사람" 이라고 되는데..

정확한 의미는 모르겠다.

 

IDA 를 통해 망국의 건국왕이라는 내용을 알 수 있고,

횟수 제한 있는 궁극의 스킬을 쓰는 엄청난 연출로 멋있음을 뿜뿜했지만...

민짜 클로드(현현 X, AS X)는 평타 수준의 캐릭이었다...

 

AS의 경우 최초의 풍존캐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나,

이후 나오는 어베이나(AS 베이나)에 의해 그녀의 하위호환의 평을 받는다.

뭐 여기서는 AS 캐는 다루지 않을 것이라 더 자세한 이야기를 생략!

 

 

VC 에 대해 알아보자.

"모든 것은 우리 국민을 위해서!" : 전체 적의 완력 20% 감소+속도 20% 감소(1턴)

힘깍, 속깍이라는 나쁘지 않은 VC.

그러나 캐릭풀이 넓어진 상황에서 캐릭 자체의 성능이 좋지 않으면 갈음당하기 쉽다.

 

 

스킬에 대해 알아보자. 

1. 스톰바이트 : 전체 적에게 바람속성 찌르기 공격(특대)+찌르기 내성 20% 감소(3턴/최고누적횟수3회)

전체 공격이면서 찌르기 내성 깍으로 현수젯 닦이 스킬로는 괜찮다. 하지만 임펙트가 크지는 않다. 

현현 때 닦이로서의 빛을 확실히 발하는데..

"전체 적에게 바람속성 찌르기 공격(특대)+찌르기 내성 30% 감소(3턴/최고누적횟수3회) + 아군 전체 속도 30% 증가(3턴/최고누적횟수3회) + 아군 전체 크리티컬 시 위력 30% 증가(3턴)"

무슨 스킬 하나에 옵션이 이렇게 많냐? 싶을 정도로 추가 효과가 많다.

찌르기 내성 깍이 30% 로 올랐고, 속증, 크리 위력 증으로 닦이로서의 능력이 엄청 상향된다.

 

2. 망국의 건국왕 : 단일 적에게 찌르기 공격(특대)+완력 20% 감소+지성 20% 감소(3턴)

무속 찌르기, 힘깍, 지깍 스킬.

유나를 비롯한 마땅한 디버퍼가 없을 때는 이 녀석이 VC 와 함께 꽤 괜찮은 디버퍼로서 역할을 하지만,

전문 디버퍼 등장과 함께 수장된다...

현현시 "전체 적에게 찌르기 공격(특대)+완력/지성 25% 감소(3턴)"

단일적이 전체로 변경되고, 힘깍, 지깍의 성능향상도 되지만, 역시나 닦이 수준에서 머문다.

 

3. 명민한 책려 : 아군 전체에게 지성 30% 증가+속도 30% 증가(2턴)

이 스킬이 지증이 아니라 힘증이었다면 전문 닦이로서 능력을 발휘했겠지만...

아쉽게도 마법사 메타가 버려지면서 아쉬움을 많이 남기는 스킬이 되었다.

 

4. 그 외 특색 없는 스킬들..

 

 

전체적으로 찌르기 캐의 닦이(a.k.a 수젯 닦이)로서 역할과 디버퍼의 역할을 적당히 해내지만..

다른 범용 닦이캐나 전문 디버퍼에 자리를 빼앗기며 아쉬운 포지션을 차지하는 녀석이다.

단, 위에 언급한 범용 닦이캐나 전문 디버퍼가 캐릭 풀에 없다면 꽤 훌륭하게 사용되는 녀석이겠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