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놀이터/어나더 에덴 (Another Eden)

[어나더 에덴] 미스트레아 - 루나틱에 스킬 2번씩 쓰는 결정 속성 사기캐?

by 돼지왕왕돼지 2021. 8. 30.
반응형

 

'미스트레아' 님이 찾아오셨다.

미스트레아는 '결정 속성' 을 가진 첫 가차케로, '무명' 을 잡는 담당 1진으로 활용된 친구.

정속, 풍속 극딜을 위한 디벞과 버프를 잘 갖춘 성능캐!

 

 

VC : 하늘의 사자에게 걸맞은 춤을!

아군 전체의 바람, 결정 속성 공격 30% UP + 속도 30% UP(1턴)

 

멜리사를 봐도 알 수 있는데, 정속은 풍속과 관계가 있는듯 하다.

스토리상 어떤 관계가 밝혀질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바람과 결정은 버프가 같이 가는 경향이 있다.

풍속에 대한 버프 디버프가 함께 있어, 찌존에서 수제트와 함께 활용하기 좋다.

 

스킬을 알아보자.

0. 루나틱 : 루나틱 발동(3턴) + 자신에게 복사 부여(3턴) 전투 중 한 번만 발동 가능

모든 스킬이 2번씩 발동하는데, MP 소모도 2회가 된다. 하지만 어포 게이지는 1회에 대해서만 축적된다.

 

1. 모시아흐 케셰트 : 적 전체에 바람 속성 찌르기 공격 2회(극) + 바람, 결정 속성 저항 20% DOWN(3턴, 최고 누적횟수 4)
루나틱 시 추가: 위력 증가 + 적 전체의 물리 저항 20% DOWN(3턴, 최고 누적횟수 4)

루나틱시 풍속, 정속, 물방 깍 20% 4회 중첩은 아주 강력한 디버프로 극딜을 내는데 사용하기 좋으며, 스킬을 2번씩 사용하기 때문에 2회만 사용하면 중첩을 모두 적용할 수 있다.

 

2. 오울 나칼 : 적 하나에 결정 속성 찌르기 공격(극) + 자신의 힘 20% UP(3턴, 최고 누적 횟수 4) + 자신에게 콜 축적
콜 축적 수에 따라 위력 증가, 콜 3 축적시 콜을 해방하여 아군 전체의 바람, 결정 속성 공격 50% UP(4턴)

콜 3 축적 후 사용하면 아군 전체 풍속, 정속 공격 50% UP 이 있고, 본인의 힘증도 4회 중첩으로 강력하다.

루나틱시 스킬을 2번씩 사용하기 때문에 2회만 사용하면 바로 콜 해방 가능하다.

 

3. 힐링 로아 : 아군 전체 회복(강) + 물리 저항 35% UP(3턴)

물방 업과 회복이 있어 적당수준의 힐러 역할도 할 수 있다.

 

4. 크리스탈 레인 : 적 전체에 결정 속성 찌르기 공격(중) + 페인 부여

정속 전체 공격

 

5. 엘의 노래 : 적 전체에 힘 15% DOWN(3턴, 최고 누적 횟수 3)

힘깍 3회 누적. 

 

루나틱 & 어포 상태에서는 '모시아흐 케셰트' 디벞 중첩과 '오울 나칼' 의 뎀증을 모두 적용하며 극딜 내기 괜찮지만,

어포 없이는 이 효과를 모두 적용하는데 예열이 상당히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보통 어포에 주로 활용되는 경향이 있다.

 

'모시아흐 케셰트' 와 '오울 나칼' 중 어떤 것을 먼저 사용해야 하는가에 대해서는 상황에 따라 다르다.

주로 반어포에 활용되고, 어포배율이 높은 상태에서 딜이 더 잘 들어가므로

아군이 정속, 풍속 딜러가 얼마나 있는가? 피어의 약점이 정속인가 풍속인가 등에 영향을 받을 것이다.

 

여튼.. 비쥬얼도 이쁘고, 닦이도 잘 하고 딜도 잘 내고..

아주 사랑스러운 녀석임은 분명하다.

 

무명 잡는 영상으로 마무리..

 

끝!!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