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놀이터/어나더 에덴 (Another Eden)

[어나더 에덴] 틸릴 - 그녀는 신이야!

by 돼지왕 왕돼지 2021. 9. 26.
반응형

 

틸릴 4성을 뽑기로 먹었고, 몽영을 먹여서 5성으로 만들어주었다.

그녀는 성능도 엄청나지만, 서방 스토리에서 귀염을 뿜뿜하는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다. (프라이와의 케미가 엄청나다.)

 

 

VC : 마음의 검은 그 누구도 빼앗을 수 없다구!

자신의 불, 그림자 속성 공격 30% UP(1턴) + 크리티컬율 100% UP(1회 행동)

 

스킬

1. 이클립스 블레이드 : 적 하나에 그림자 속성 베기 공격(극) + 자신의 힘 30% UP(3턴, 최고 누적 횟수 3) + HP 80% 이상 시 위력 증가
루나틱 시 추가: 위력 증가 + 크리티컬 발생 확정

루나틱을 비롯한 스스로 버프를 먹이고, 적군에게 디버프를 먹인 후 사용하는 스킬로, 미친듯한 딜을 뿜어내는 주력 스킬. 

참고로 음속성은 뇌속과 서로 약점 공격을 하고, 정속성에게 저항공격을 하는 상성관계가 있다.

 

2. 보이드 스트라이크 : 적 하나에 그림자 속성 베기 공격(강) + 속도 50% DOWN + 물리 저항 50% DOWN(3턴)

츠키하의 장점이었던 물방깍 50% 를 손해 없이 먹이며, 음속 공격도 하고, 속도 다운도 시키는 사기스킬. (츠키하는 자신의 HP 를 희생시키며 물방깍을 먹인다.)

 

3. 소울 오브 오너 : 자신의 불, 그림자 속성 50% UP + 물리 저항 15% DOWN(3턴)

자신의 속성 공격 업 50% 에 더해 물방깍 15% 를 추가로 먹여버린다.

 

4. 루나틱 : 루나틱 발동(3턴) + 자신에게 솔선(자신의 방어 수치 일부를 공격으로 변환, 자신의 마방 수치 일부를 마력으로 변환)부여(3턴) 전투 중 한 번만 발동 가능

자신의 방어력을 모두 공격력으로 전환하는 루나틱이라고 보면 된다. 사용하면 물몸이 되므로 어포의 시작 스킬로 주로 사용하고, 물몸으로 잘 죽어서 '구사일생' 글래나 뱃지 등을 장착해주기도 한다.

 

5. 서브리메이션 : 적 전체에 불 속성 베기 공격(약) + 자신의 크리티컬율 100% UP(1회 행동) + 적의 수가 적을수록 효과 증가

확정크리도 본인 한정이고, 전체공격이긴 해도 '약' 공격이라 사실 잘 안 쓰는 스킬이긴 한데, 5성 스킬이라 적어보았다.

음속은 화속과 관련이 있음을 보여주는 스킬이기도 하다.

 

틸릴은 누적 물리 데미지 1위를 오랫동안 차지했던 케릭터이다.

엄청난 물방깍(보이드 스트라이크 + 소울 오브 오너) + 속공증(소울 오브 오너) + 힘 누적 증 (이클립스 블레이즈) + 루나틱으로 인한 방어의 공격 전환, 추가뎀증(이클립스 블레이드), 크리확정으로 스스로 닦이는 물론 딜까지 책임진다.

 

'멜틸빅' 이라는 이름으로 시작 반어포 극딜을 내는 주요 구성멤버로 사용된다. (멜리사 + 틸릴 + 빅트)

 

밀틸빅이 있으면 무형(무모)도 대충해도 박살 낼 수 있다는 것!

 

최근 어틸릴도 나와서 더 떡상해버린 틸릴..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