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놀이터/블로그

[Adsense] 구글 애드센스 광고 상단에 2개 넣는 방법.

by 돼지왕 왕돼지 2012. 8.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돼지왕 왕돼지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상단에 2개 배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슨 말이냐고요? 이런 말이죠 ㅎ


상단에 2개의 광고가 들어 있는 게 보이시나요? 밑의 "스포츠속으로 GO" 라는 광고도 있는데 이 녀석은 추가로 넣은 모바일 광고이고, 오늘 알아볼 내용은 저렇게 2개의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어렵냐구요? 아니요 매우매우 쉽습니다.
Ctrl + C 복사하기와 Ctrl + V 붙여넣기만 할 줄 알면 가능
합니다.



Step 1 : 티스토리 블로그 접속 -> 로그인 -> 관리자 모드로 이동한다.


Step 2: [꾸미기] -> [HTML/CSS 편집] -> skim.html 을 편집한다.


skin.html 안에서 포스트 본문 내용 을 검색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구문을 찾을 수 있습니다.
<!-- 포스트 본문 내용 -->

그럼 우선 1차적으로 성공하였습니다. 저 글의 아래쪽(라인)에 다음을 복사해 넣습니다. ( 스크롤을 막아놨기 때문에 파일도 첨부해드립니다. )

 



<table>
<tr>
   <td></td>
</tr>
<tr>
   <td></td>
</tr>
</table>



Step 3 : Adsense ( 애드센스 ) 광고를 생성한다.
이 과정은 이미 애드센스를 아시는 분이라면 아실 내용이지만 그래도 한번 더 넣어 봅니다.

먼저 애드센스(
http://www.google.com/adsens ) 에 접속하여 [내 광고] -> [새 광고 단위] 를 클릭합니다.


다음은 [이름] 을 지정한 후 [광고 크기], [광고 유형] 을 아래와 같이 지정합니다. ( 광고 성격에 따라 다르게 줄 수 있습니다만, 실습 개념으로 따라해보세요. )


마지막으로 [코드 저장 및 생성] 을 클릭합니다.


이제 생성된 코드를 복사하여, Step 2 에서 만들었던 코드의 <td>와 </td> 사이에 복사해 넣습니다.

Step2 에서 <td></td> 를 2개 만들었잖아요? Step 3을 한 번 더 반복하여 ( 이름은 다르게 줘야합니다. ) 두번째 <td></td> 사이에 붙여줍니다.



Step 4 : 활성화 되기를 기다린다.
코드의 최종 완성 모양은 이런 식입니다.


자 이해가 가시죠?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1. 티스토리 관리자모드
2. HTML/CSS 편집
3. "포스트 본문 내용" 검색
4. 첨부파일 다운받아 다음 라인에 복사 붙여넣기
5. 광고생성하여 <td>와 </td> 의 중간에 광고코드 삽입하기
6. 광고생성 한번 더 하여 나머지 <td></td> 사이에 광고코드 삽입


자 이제 완성입니다. 여러분도 이제 더블로 수입을 올릴 수 있다는 것. 처음 광고가 활성화되지 않으면 그 곳이 그냥 빈칸으로 나오는데,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활성화가 되어 이런 화면을 볼 수 있다는 것!!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