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놀이터/영화, 드라마

[영화/후기] 변태적 반전이 돋보이는, 용의자 X

by 돼지왕 왕돼지 2013. 1. 20.
반응형



참고 : 네이버 영화

영화 정보

장르 : 미스테리

시간 : 119분

감독 : 방은진 ( 대표작 : 키친 )

출연 : 류승범, 이요원, 조진웅

등급 : 15세 관람가

원작 : 용의자 X 의 헌신 ( 일본 )


 

시놉시스( Synopsis )

천재수학자의 완벽한 알리바이가 시작된다!

천재로 알려졌었지만 현재는 고등학교 수학교사로 평범하게 살아가고 있는 석고(류승범)는 어느 날 옆집에 이사 온 화선(이요원)이 우발적으로 전남편을 죽인 것을 알게 된다. 석고는 남몰래 지켜봤던 그녀를 위해 완벽한 알리바이를 설계하고 가장 유력한 용의자인 그녀는 형사들의 추적을 받지만, 놀랍게도 화선은 거짓말 탐지기까지 통과하며 용의선상에서 점점 멀어져 간다. 하지만 이 사건의 담당형사인 민범(조진웅)은 동물적인 감각으로 화선이 범인이라 확신하고 그녀를 집요하게 추적하기 시작하는데…

 과연, 천재수학자 석고는 어떤 알리바이를 설계한 것일까? 

 그는 그녀를 구할 수 있을까? 

 증명하지 않으면, 진실이 아니다!


 

포스터




예고편 ( Trailer )



평가

- 괜찮은 영화라고 생각했으나 일본원작이라는 점에서 조금 실망한 영화. ( 일본비하가 아닌, 더 proud 했을 것이라는 느낌 )

- 류승범은 원래 동물적인 감각적인 느낌을 잘 표현하는 배우인데, 이곳에서 그런 모습을 최대한 잘 감추고, 주어진 뽕타그라스의 역할을 잘 수행했다고 평가해본다. 범죄와의 전쟁에 등장하는 깡패이미지 조진웅님의 매서운 눈매도 잘 살아있다. 이요원은 뭐.. 그냥 이요원이었다.

- 예고편을 보면 단서는 "그의 사랑" 이라고 나오는데, 그렇다 사랑이 단서이다. 보면서 당신도 이 미스테리를 파헤쳐 보라. 검증해보라!

- 정말 미스테리를 파헤치고 싶다면.. 추리소설적 마인드를 갖고, 영화 중간중간 나오는 clue 에 주목해보라. 무의미한 cut 이 없다고 할 만큼, 극 중 요소들을 꽤나 잘 배치했다.

- 미스테리지만 무섭지는 않다. ( 류승범. 사람이 무서운 건 조금 있지만.. ㅋ )

- 평점 : ★

- last comment : 원작이 일본것인데, 원작부터가 한국것이였다면 더 좋았을것을...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