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놀이터

[좋은 직업이 부를 창출한다] vs. [부를 창출하는 건 수익과 투자다]

by 돼지왕 왕돼지 2016. 10. 26.
반응형

 [좋은 직업이 부를 창출한다] vs. [부를 창출하는 건 수익과 투자다]





출처 : 돈에 관한 생각 Chap 02.

CEO, 고액 연봉자, 고액연봉자, 공부하고 절약하여 투자하라, 구내식당, 근거 없는 믿음, 글로벌 기업, 기도, 긴 안목, 노동자, 돈 버는 법, 돈을 버느라 너무 여유 없게 살지는 마라, 돈을 사용하는 법, 로버트 기요사키, 보유 자금, 보유자금, 보유자산, 부, 부의 창출, 부자, 사랑, 사업, 사업가, 삶, 새로운 도전, 세금, 수익, 스마트, 시간, 애정, 얼마나 많이 투자하느냐, 얼마나 지켜내느냐, 여유, 여유 포기, 오랜 시간, 요리사, 원천징수, 월급, 월급쟁이, 응갑, 응답, 의무 교육, 인간, 인생, 일, 일을 해서 부자가 된 사람은 매우 드물다, 임금 인상이 모든 문제를 해결, 자금, 자본가, 자영업자, 적자, 좋은 직업이 부를 창출한다, 중장기적 관점, 지식 습득, 직업, 진정한 부, 진정한 부의 실현, 진정한 삶, 진정한 승자, 창출, 창출한 부, 첫 단계, 투자, 투자자, 학교, 현금 흐름 4분면, 현명, 현실, 황금알 오리


-
"일을 해서 부자가 된 사람은 매우 드물다" - 칼 리블렛


-
"돈을 버느라 너무 여유 없게 살지는 마라." - 조 카보


-
의무 교육이란 자본가들의 기도에 대한 응답이지 노동자들의 기도에 대한 응답은 아니었다.


-
월급으로 부자가 될 수 없는 것은 당신이 학교 구내식당 요리사든 글로벌 기업의 CEO 든 마찬가지다.


-
"좋은 직업이 부를 창출한다" 라는 근거 없는 믿음은
"임금 인상이 모든 문제를 해결해줄 것이다"로 바꿔 말할 수도 있다.
그러나 둘 다 잘못된 믿음이며 둘 중 어떤 것도 긴 안목에서 바라볼 때
부의 창출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
"대부분 자신은 돈 버는 법을 잘 모른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들이 모르는 것은 돈을 사용하는 법이다.- 프랭크 클라크


-
현재 삶을 사랑하고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편이 당신의 인생을 새로운 길로 이끌어줄 것이다.
인간은 결국 적자 상태로 인생을 마감하기 마련이다.
한 번도 제대로 진정한 삶을 살아보지 못한 채 말이다.


-
로버트 기요사키의 현금흐름 4분면에 따르면, 돈을 버는 방식을 4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 월급쟁이
* 자영업자
* 사업가
* 투자자


-
월급쟁이는 고액연봉자라도 돈을 받기도 전에 일부를 세금으로 원천징수 당한다.
고액 연봉자들은 자리를 잃지 않기 위해 지나칠 정도로 많은 시간을 일에 쏟아붓는다.
자영업자들은 월급쟁이보다는 세금 혜택을 좀 더 받을 수 있을지 모르나 사업을 하면 그 전보다 오랜 시간 일에 매달려야 한다.


-
진정한 부는 당신이 보유한 자금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다.
보유자금을 현명하게 투자함으로써 돈이 당신을 위해 수익을 낳는 구조 말이다.
투자자야말로 부를 창출하는 머니게임의 장에서 중장기적 관점에서 볼 때 진정한 승자라고 말할 수 있다.


-
당신이 어떤 경제활동을 선택하든 당신이 창출한 부가 당신의 부를 늘리고 계속해서 부를 낳을 수 있는 황금알 오리가 되도록 만들어라.


-
부에 대한 올바른 관점은 얼마나 많이 버느냐가 아니라
벌어들인 돈을 얼마나 많이 지켜내느냐와 얼마나 많이 투자하느냐이다.


-
자신의 직업에 진정 애정을 느끼면서도 이 직업을 통해 더 많은 돈을 벌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현실적으로 많다.
이런 상황에 처한 사람이라면 보유자산으로 부를 늘리는 방법이 무엇인지 찾으려고 노력하는 등 투자에 좀 더 스마트해질 필요가 있다.


-
부의 창출을 위해 거쳐야 할 첫 단계는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다.



-
New Rule


월급쟁이에 머물러서는 평생 부자가 될 수 없다.




정리하면


- 일을 하면서 돈을 많이 벌려고 하면 여유를 많이 포기해야 한다.

- 진정한 부는 얼마나 많이 버느냐가 아니라 벌어들인 돈을 얼마나 지켜내고 얼마나 투자하느냐이다.

- 보유자금으로 새로운 부를 창출해 낼 수 있을 때만 가능하다 진정한 부의 실현이 가능하다.

- 부의 창출을 위해 거쳐야 할 첫 단계는 새로운 지식의 습득이다.

- 한 마디로 "공부하고 절약하여 투자하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