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 감성, 자기계발 놀이터

[책 정리] 어른은 놀면 안 되나요 (from #2 한번쯤은 내 마음대로) - 하마터면 열심히 살뻔했다

by 돼지왕 왕돼지 2018. 8. 22.
반응형


하마터면 열심히 살뻔했다 책 표지


-
확실히 어른들은 노는 걸 싫어한다.
아니다. 사실은 어른들도 놀고 싶다. 너무 너무 너무 놀고 싶다. 김 대리도, 이 차장도, 최 부장도 놀고 싶다. 그런데 못 논다. 돈을 벌어야 하니까, 부양할 가족이 있으니까, 노후를 준비해야 하니까, 놀지 못하는 이유는 그렇게 차고 넘치지만 놀아야 할 이유는 어디에도 없다. 어른들은 적당한 명분이 없으면 하고 싶어도 안 한다. 아니 못 한다.

어른이란 참 솔직하지 못하다.


-
놀아야 할 명분 하나를 찾았다. 그건 "일하지 않아도 될 만큼의 돈이 있다면" 이었다.


-
욕망에 좀 솔직해질 필요가 있다. 놀고 싶으면 놀아야지. 명분은 그 다음에 찾자. 그렇게 놀면서 찾은 두 번째 명분은 바로 "올바른 방향을 찾기 위한 잠깐의 방황"이었다.


-
어쩌면 지금 내 방황의 이유는 모두 놀기 위한 명분에 불과할지도 모른다. 나는 그냥 놀고 싶은 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