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놀이터/음식 이야기

[음식 정보] 고단백 음식류를 알아봅니다.

by 돼지왕 왕돼지 2012. 3.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돼지왕 왕돼지입니다.

오늘은 고단백 음식류를 알아보겠습니다.


g당 단백질 함량, [음식정보] 고단백 음식류를 알아봅니다., 갈치, 계란, 계란 흰자, 고기류, 고단백 음식, 골뱅이통조림, 굴비, 기능, 꽃게, 나트륨, 낚지, 단백질, 단백질 함량, 닭가슴살, 대구, 동물성 단백질, 돼지안심, 두부, 명태, 번데기, 새우, 식물성 단백질, 영덕대게, 오징어, 완전식품, 우유, 전복, 전어, 조개류, 지방, 지방 0, 지방함량, 최고, 칼로리, 콩, 탄수화물함량, 함량, 해물류, 해산물, 헬스, 흰살생선, 흰살생선류


1. 닭가슴살.

  말이 필요없는 식품이죠? 단백질 하면 바로 닭가슴살로, 헬스하시는 분들이 1등으로 찾는 식품입니다.
 

2. 돼지안심
  g당 단백질 함량은 닭가슴살보다 높지만 지방, 칼로리도 닭가슴살에 비해 조금 높습니다.
 ( 닭가슴살을 뛰어넘다니!! )


3. 계란 흰자.
  지방이 0, 그러나 고기류에 비해 나트륨이 높은 편입니다. 계란 흰자로 헬스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죠?


4. 새우
  해산물 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가장 높고 칼로리가 낮으며 지방이 0에 가깝습니다. 허나, 나트륨이 많은 편입니다.


5. 번데기
  단백질이 많지만, 동시에 지방함량도 많습니다.


6. 흰살생선류
 굴비, 대구, 명태, 갈치, 전어 등 요런 흰살생선에도 단백질이 풍부하다고 하네요.


7. 해물류.
 조개류, 오징어, 낚지, 꽃게, 영덕대게, 골뱅이통조림, 전복에도 단백질이 많은 편이라네요?


8. 콩과 두부.
 동물성 단백질 음식들에 비해 함량과 기능이 조금 떨어지지만, 식물성 단백질음식 중 최고로 꼽히는 녀석들입니다.


9. 우유
 계란과 함께 완전식품이라 불립니다. 허나 지방과 탄수화물함량도 높은 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