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놀이터/음식 이야기

[다이어트] 주문한 MCT 오일이 왔당!!

by 돼지왕 왕돼지 2019. 8. 4.
반응형

[다이어트] 주문한 MCT 오일이 왔당!!


방탄커피를 만들어 먹은지는 꽤 되었지만,

"최강의 식사" 책을 읽고 조금 더 제대로 된 방탄 커피를 만들어 먹어야겠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MCT 오일을 주문했다.


1일 1식, Caprylic Acid, jarrow mct, jarrow mct 오일, mct 오일 가격, mct 오일 구입처, mct 오일 다이어트, mct 오일 방탄 커피, mct 오일 부작용, mct 오일 추천, mct 오일 쿠팡 직구, mct 오일 효능, mct 오일이란, Medium Chain Triglycerides, [일상]주문한 MCT 오일이 왔당!!, 방탄커피, 방탄커피 mct 오일, 자로우 mct, 자로우 mct 오일, 중쇄지방산, 최강의 식사, 최강의 식사 mct, 카프릴산, 코코넛 오일, 쿠팡 직구, 키토제닉 다이어트, 탄수화물, 플라시보, 플라시보 효과, 피그말리온


MCT 오일은, 코코넛 오일에서 중쇄지방산만을 추출하여 만든 오일이라고 보면 된다.

중쇄지방산은 "최강의 식사"에 따르면 장내 세균이 지방을 저장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역할을 하고, 몸을 케토시스 상태로 빠르게 올려준다고 한다.

즉 다이어트에 아주 효율적인 지방이라고 볼 수 있다.


MCT 오일, 그중에서도 탄소 수가 가장 적은 카프릴산은 장내 세균총을 압박하여 특히 단식 중에 섭취하면 장내 세균이 지방을 저장하지 못하도록 방해한다.


탄수화물 제한은 케토시스 상태를 만드는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MCT 오일 역시 극단적으로 탄수화물을 제한하지 않아도 체내에 유용한 양의 케톤을 빨리 얻도록 도와준다.

케토시스는 지방을 태워 살이 빠지게 하는 데다가 체력도 높여 준다.

뇌가 케톤을 에너지로 쓰는 동안에는 집중력이 높아지고 혈당이 안정되므로 고탄수화물 식사를 했을 떄처럼 에너지 수준이 급격하게 떨어지지 않는다.


다이어트의 만능약처럼 보이지만,

이 녀석의 부작용은 처음부터 많은 양을 섭취하면 폭풍 설사를 한다고...

나는 MCT 오일 없는 방탄커피를 원래부터 먹던 사람이라 그런지 조심스럽게 양을 늘리긴 했지만 부작용은 없었다.



성분표인데, 중쇄지방산(Medium Chain Triglycerides) 중 카프릴산(Caprylic Acid)이 8.4g 들어있다고 한다.


사실 개인적으로 자연적인 오일인 코코넛 오일을 먹는게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의구심도 있기는 한데..

다시 말하면, 중쇄지방산만을 추출한 MCT 오일은 가공품으로 조금 덜 안전한 식품이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있기는 한데..

우선 최강의 식사 저자가 강추를 하니 한번 먹어보기로 했다.


원래 대체로 1일 1식을 하고, 탄수화물은 가급적 피하는 편이라서 

방탄커피에 이 녀석을 넣어서 먹는 것이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는 체감할 정도로 느껴지지는 않는다.

플라시보 효과로 그냥 아침에 집중력이 조금 더 올라가는 느낌이랄까?

꾸준히 먹으면 어떤 효과가 있긴 있을꺼라 기대해본다.


참고로 구매는 쿠팡 직구를 통해 했다.

( 가격등이 궁금하다면 댓글 남기시면 답 드릴께요. 쿠팡 홍보글은 아니라서 ㅋㅋ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