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놀이터/영화, 드라마

[영화 후기/리뷰/추천] 베스트 키드

by 돼지왕 왕돼지 2012. 5. 9.
반응형


베스트 키드
감독 해럴드 즈워트 (2010 / 중국,미국)
출연 성룡,제이든 스미스
상세보기


안녕하세요 돼지왕 왕돼지입니다.
오늘은 "베스트 키드" 대한 리뷰를 한번 해보도록 하겟습니다.



영화 정보

 
감독 : 해럴드 즈워트
주연 : 성룡 (  Mr. 한 ), 제이든 스미스( 드레 )
출시 : 2010년. 6월.
장르 : 액션, 드라마, 가족.

Running Time : 140분.



기억에 남는 명대사

 
Mr. 한 ( 성룡 ) : 재킷 벗어, 걸어, 내려, 입어, 벗어, 걸어, 입어..... 




돼지왕왕돼지 자체 별점


★ ★    


돼지왕왕돼지 리뷰


아주 간단하게 스토리를 얘기하면, 미국에서 중국으로 전학온 흑인 어린이가, 중국놈에게 신나게 뚜들겨 맞고, 성룡한테 쿵후배워서, 대회에서 복수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럼 이렇게 간단한 영화가 왜 별 3개나 받았느냐? 우선은 주관적인 평가가 많이 담겨 있는 점은 양해를 구하고자 합니다. 객관적으로 했다면 2개로 족했을것입니다. ( 특별한 내용은 없으니깐.. ) 하지만, 가족들과 오붓하게 티비를 보고, 함께 웃을 수 있었다는 데서 평점을 조금 높게 주었습니다. 어린 자녀와 함께 볼 수 있는 가족영화라는 점에서 평점이 좀 높았다는 평가가 더 좋겠네요.

이 영화가 많은 관심을 얻었던 이유는 주인공으로 나오는 흑인 어린 친구가 바로 성룡의 단짝친구 "윌 스미스" 의 아들이라는 점입니다. 게다가 제작도 "윌 스미스" 가 했다는 것! 어릴 때는 외모만으로는 성별을 구분하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 가족들도 처음에는 윌 스미스의 아들 "제이든 스미스" 가 여자인 줄 알았습니다. 레게머리까지 해서일까요?

성룡과의 "우정"을 쌓으며 쿵푸를 익혀가는 과정은 성룡이 출현하는 영화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중간에 성룡의 액션신이 있는데 성룡 특유의 해학적인 쿵푸가 나옵니다. 그나저나 성룡씨도 정말 많이 늙었군요. 하긴.. 배우도 나이를 먹으니깐요..

아주 간단한 스토리지만, 쿵푸를 배우는 과정은 좀 재밌습니다. "우리의 모든 동작이 쿵푸다" 라는 말로 시작하여, 옷을 벗어서 걸고 땅바닥에 떨어뜨리고 주워서 입고 벗어서 걸고.. 이 과정을 반복하는데, 이것이 쿵푸의 동작이 됩니다. ( 사실 이건 아이의 버릇을 고쳐주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

결론은 보나마나 뻔하다는 걸 눈치채셨을것입니다.

사진과 예고편을 감상하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어린 아이들도 로맨스가 있습니다. "제이든 스미스" 가 좋아하는 중국 소녀입니다. 동양인 얼굴에는 이쁘진 않은 것 같은데..



만리장성에 가서 수련합니다.. 저 녀석... 중요한 부위가 참... 어린녀석이.. 험험..



성룡과의 우정도 쌓게 되고요.. 앞서 언급했지만 성룡 아저씨도 이제는 성룡 할아버지가 되어버렸습니다.



명장면 및 명대사를 배출해낸 신이죠. 벗어, 걸어, 내려, 주워, 입어, 벗어, 걸어~~ 무한반복~


결국에는 정당하게 대회를 통해 복수를 합니다.




 사실 원제는 "Karate Kid" 라죠.. 왜 베스트 키드가 되었을까요? 카라테가 일본느낌이서였을까요??
 


가족들과 훈훈한 분위기에서 가볍게 볼 수 있는 영화. 
큰 기대는 말고 어린 아이의 풋풋함을 느끼기에 좋은 영화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