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이터/돼지왕 왕돼지 이야기 (일기, 단상)

주황색 MTB 자전거 1개를 획득하였습니다.

by 돼지왕 왕돼지 2022. 4. 12.
반응형

 

엄니가 지인에게 받은 자전거.

 

 

당신이 타려고 받으셨다는데,

너무 크고 무거운 MTB 자전거라 타지 않는다고 하신다.

 

 

그래서 한강 라이딩을 자주 가는 내가 업어왔다.

 

 

안장 높이를 내 키에 맞춰 조절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

따릉이의 경우 무릎을 접고 페달을 굴렀어야 하는데..

 

 

한강 라이딩을 위해 내가 갖고 싶었던 자전거는 로드 레이서였지만..

MTB 라도 꽤 세련되면서도 튼튼한 녀석을 공짜로 얻을 수 있었기에 이 녀석을 받아들이기로 했다.

 

 

 

브레이크는 디스크 브레이크 방식.

디스크 브레이크는 처음 접해보는데 아래와 같은 유의미한 장단점이 있다고 한다.

 

장점

1. 제동력이 좋다. -> 손의 피로가 적다.

2. 소모성 부품 교체 주기가 길다.

 

단점

1. 무게가 무겁다.

 

 

제대로 된 MTB 라서 쇼바도 있고, 

쇼바의 강직도도 조절할 수 있다.

 

 

 

 

 

 

 

 

 

엄니가 사진을 많이 찍어주셔서 마치 자전거 모델인 듯 싶다.. ㅋㅋ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