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놀이터/중국(China)

[중국/과일] 이 녀석은 무슨 과일일까? 胡柚 ( 호유 )를 아시나요?

by 돼지왕 왕돼지 2012. 8. 6.
반응형




오늘 소개할 과일은 胡柚 ( 호유 )로, 뜻 그대로 해석하면 오랑캐의 유자입니다. 
 


바로 이녀석이 호유인데요. 생긴 것은 오랜지와 매우 닮았습니다. 이 녀석의 크기는 큰 오랜지의 약 1.5~2배정도이고, 생긴 것은 유자 열매처럼 생겼습니다. ( 사실 유자열매와 오렌지는 생긴 것이 크게 다르진 않은 것 같습니다만.. )

요 녀석은 2개에 7.16元 ( 2011. 12. 당시 환율 200원 기준 약 1,400원 ) 입니다. 개당 약 700원하는 과일로 적당한 가격으로 보입니다. 안쪽이 혹시 특이하지 않을까 싶어 + 먹어야 하니깐 재빠르게 껍질을 까봅니다.


일반 오렌지나 유자열매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오렌지에 비하면 유자열매의 특성에 더 가깝게 수분이 적어서 저 알맹이들이 살짝 과육이라 할만한 고기육감이 납니다. 맛은 단맛이 적은 오렌지를 먹는 기분입니다. 떫은 맛이 조금 강한 편입니다. 오렌지와 파밀유의 중간쯤 되는 녀석으로 추정됩니다. 

오렌지도 아니고, 파밀유도 아닌 녀석이라 실망했습니다. 별다른 특색이 없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중국 최고의 검색 사이트 "바이두" 의 힘을 빌려 이 녀석이 뭐 하는 녀석인가 한번 찾아봅니다.

이 녀석은 자몽 과의 감귤류라고 합니다. ( 그래서 그렇게 떫은 맛이 강했군요. ) 이 녀석 딱히 맛있지도 않고 특색도 없다고 생각했는데, 다양하고 풍부한 비타민, 칼륨, 철분, 칼슘은 물론 16개의 아미노산, 인 등을 포함한 영양가치가 높은 녀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기침과 가래, 당뇨에 효과가 좋고, 미용과 장수 등에도 좋다고 하네요. 맛은 없지만 건강에는 좋은 녀석이군요.

나중에 중국에 가게 되셔서 胡柚 ( 호유 ) 를 보신다면, 한개쯤 맛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아.. 이런 녀석도 있구나 하구요. 하지만 앞서 설명 드린 것과 같이 기대는 금물!!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