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놀이터/중국(China)

[상해/맛집] 중국 음식 패스트푸드점이 있다? 없다? 真工夫( 진공부, 젠공푸 )

by 돼지왕 왕돼지 2012. 8. 6.
반응형




중국 음식 패스트 푸드점이 있다 vs. 없다?

 정답은~ 있다!!!

역시 대륙은 달랐습니다. 중국에는 중국음식을 패스트 푸드 ( fast food ) 로 제공하는 이소룡이 마스코트인 真工夫( 진공부, 젠공푸 ) 가 있습니다. 이 녀석은 체인점으로 상해의 번화가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제가 찾아간 곳은 金桥广场 ( 금교광장, 진차오꽝창 ) 점을 찾아갔습니다.

 
역시나 이곳에도 이소룡이 마스코트로 쿵푸자세를 취하고 있군요. 이 녀석 번화가에서 봤을 때, 이소룡 마스코트가 있어서 무엇을 파는지 궁금도 했고, 맛도 한번 보고 싶었습니다. 외국인도 잘 아는 브루스 리를 마스코트화 해서, 외국인의 호기심과 섭취의욕을 불태우는 좋은 전략입니다.  

중국음식 패스트 푸드점은 어떻게 생겼는지. 그리고 무엇을 파는지 궁금하시죠? 함께 들어가 봅시다.

 
매장의 카운터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일반 패스트 푸드점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위쪽에는 그림이 포함된 메뉴가 디스플레이 되어 있구요, 한쪽에서는 햄버거 패스트푸드가 나오는 것과 비슷하게 생긴 선반이 있습니다. 한쪽에는 음료를 제공하는 기기도 있구요. 뒤쪽에서 요리하는 아줌마(?) 가 카메라를 의식하고 쿵푸 자세를 취하는 것만 같습니다.이욥~


실내 인테리어는 이렇습니다. 테이블 세팅과 인테리어도 일반 페스트푸드점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뒤에 이소룡이 신나게 날라차기를 하는 모습이 보이는군요. 진공부 음식을 먹으면 이소룡처럼 패기가 넘치게 되나 봅니다. 

사진의 중앙에 등장하는 엄마와 딸은 특이했습니다. 밖에서부터 맥도날드 커피 2잔을 들고와서 자리를 잡습니다. 그리고는 아이와 공부를 시작합니다. 저희가 식사를 마치고 갈 때까지고 맥도날드 커피로 버티며 자리를 차지하고 계속 공부를 하더라구요. 방문시기는 2011년 12월.. 물론 춥기도 했지만, 한국에서는 상상도 못할 행동을.. 중국.. 대륙인들은 서슴치 않고 하고 있었습니다. 이 분들뿐만이 아니었습니다. 다른 곳에서 빵을 사서 이 곳에서 먹고 가는 무리도 있고, 와서는 신나게 웃고 떠들고 나가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일종의 아지트의 느낌이었습니다. ㅎㅎ 역시 대륙이랑 새로운 일이 많이 생기고, 항상 놀라게 해줘서 좋습니다.
 


중국음식 패스트푸드점이라고는 했지만, 사실 음식의 특성상 테이크 아웃보다는 매장에서 먹는 경우가 조금 더 많아 보입니다. 일반적인 테이크 아웃 푸드는 길거리에서 먹을 수 있는데 이 녀석들은 길거리 다니며 먹기가 수월치 않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테이크 아웃이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포장해서 가시는 분도 많더라구요.

진공부에서는 중국 음식들의 단품메뉴 혹은 세트메뉴들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가 주문한 녀석은 6번 메뉴!! 蒜香辣骨饭( 산향랄골반 ) + 生菜王( 생채왕 ) + 配猴头菇鸡汤( 배후두고계탕 ) 입니다.
타이핑 하느라 힘들었습니다. 헥헥헥.. 가격은 탕 없이는 19元( 2011. 12. 당시 환율 200원 기준 약 3,800원 ) 이고, 탕을 포함하면 28元( 5,600원 )입니다. 탕 가격이 무려 1,800원이나 합니다. 어떤 녀석일지 은근 기대해봅니다.

메뉴를 분석해보면


 蒜香辣骨饭( 산향랄골반 ) = 마늘 향이 나는 매운 뼈 밥.
 

 生菜王( 생채왕 ) = 생 야채 왕
 

 配猴头菇鸡汤( 배후두고계탕 ) = 원숭이 머리 버섯 닭고기 탕.



대충 무엇인지 상상이 가십니까?? 결과물은 잠시 후 확인하세요.. 저는 무엇보다도 원숭이 머리 버섯.. 이라는 녀석이 좀 두렵습니다.. ㅎㅎ

동반자(?) 녈님이 주문하신 상품은 바로 요녀석. 왼쪽에 있는 녀석으로 신품이군요.


 含汤套餐 ( 함탕투찬 ) : 酸菜卤肉饭 (산채로육반 ) + 黑眉豆龙骨汤( 흑미두룡골탕 ) + 生菜王( 생채왕 ) 입니다.
아아.. 이녀석도 쓰느라 힘들었습니다.  메뉴 분석 해볼까요?

含汤套餐 ( 함탕투찬 ) = 탕이 포함된 세트
 

酸菜卤肉饭 (산채로육반 ) = 신맛나는 야채와 짠맛나는 고기가 들어있는 밥
 

黑眉豆龙骨汤( 흑미두룡골탕 ) = ( 이 녀석은 정확히 해석이 안됩니다. ) 검은 눈썹콩 용뼈탕.
 

生菜王( 생채왕 ) = 생 야채 왕


이 녀석은 그림과 매치되서 무엇인지 살짝 아시겠지요? 가격은 27元 ( 약 5,400원 ) 입니다. 이 녀석 역시 적당한 가격이라 여겨집니다.

직접 먹지는 않았지만, 이런 음식들도 있다고 알려드리기 위해 또 다른 세트 메뉴 사진을 첨부합니다.

 
자, 한자 해석은 알아서 하세요. http://cndic.naver.com 요 사이트를 이용하면 어느 정도 해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 저의 메뉴가 나왔습니다. 패스트 푸드답게 주문과 동시에 뒤에 있는 아줌마가 뚝딱뚝딱 만들어서 3분안에 나옵니다. 맥도날드에서 메뉴 기다리는 시간과 비슷합니다. 패스트푸드라 할만하죠? 밥과 국은 저렇게 뚜껑까지 덮어서 나옵니다. 열면 뭔가 마법의 음식이 나올 것만 같은 분위기입니다. 

 生菜王( 생채왕 ) 의 정체는 양배추 식초 셀러드였습니다. 이게 왜 생 야채 왕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노멀한 양배추 초 셀러드입니다. 

蒜香辣骨饭( 산향랄골반 )  요녀석의 정체는 오돌뼈였습니다. 돼지고기의 오돌뼈 부분을 마늘과 함께 매콤하게 볶은 녀석이었습니다. 생각보다 간도 잘 배어있고, 중국의 향신료맛도 너무 강하지 않고 오독오독 씹는 맛도 있어 맛있습니다. ( 사실 저는 오돌뼈를 좋아합니다. 오돌뼈이겠거니 예상하고시켰습죠. 후훗.. ).
 

 
요 오돌뼈들이 보이시나요? 으윽. 보기만 해도 딱딱하다구요? 그렇게 딱딱하지 않고 살짝 말캉하니 먹기 딱 좋습니다. ㅎㅎ
 


뚜껑을 열면 꼬들꼬들한 밥과, 기름이 가득한 닭탕이 나옵니다. 저의 탕인 配猴头菇鸡汤( 배후두고계탕 ) 요녀석은 일반 버섯보다는 조~금 특이한 모양의 버섯( 그래도 일반 버섯과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휴우=3 )이 들어 있는 닭 피 탕이었습니다. 피를 국물에 풀어서 계란국과 비슷한 효과를 낸 녀석으로, 생각보다 비린 맛도 없고, 느끼하지도 않고 맛있습니다. 맛은 백숙의 국물맛입니다.

녈님이 시키신 메뉴에서 생채왕은 똑같고, 酸菜卤肉饭 (산채로육반 ) 는 말 그대로 시콤하게 볶은 야채와 짭쪼르하게 숙성시킨 고기를 볶은 덮밥입니다. 살~~짝 짜장 느낌이 나는 덮밥으로 맛있습니다. 해석이 제대로 안 되어 무엇인지 궁금했던 黑眉豆龙骨汤( 흑미두룡골탕 ) 요 녀석은 의외로 계란찜이더군요.. 알수 없는 세상입니다....

여튼 저희는 여기서 열심히 얌냠쩝쩝 뚝딱뚝딱 해치운 체, 밖으로 나갑니다. 패스트 푸드점은 테이블 회전률이 빨라야 하잖아요? 동방예의지국의 국민답게 빠르게 자리를 비워줍니다.

전체적인 맛은 참 맛있습니다. 아마도 중국 가정식이 약간 이런 느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고객사의 급식에서도 회사 식당에서 이런식으로 먹더라구요. 매우 대중적인 음식 세트인 것 같습니다. 맛도 맛있고, 가격도 싸고 야채, 고기, 밥, 탕의 좋은 궁합이었습니다. 

이걸 먹어서 이소룡처럼 화끈하게 날라차기를 할 수 있을 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약한 제 친구들에게 날라차기 할 정도의 체력은 비축한 것 같습니다. 중국의 패스트 푸드를 체험하고 싶다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2012.08.10 추가]
녈님이 사진을 제보해주셔서, 이소룡사진이 다글다글한 재미있는 사진 하나 더 첨부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