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놀이터/음식 이야기

[먹거리 X파일] 순살치킨의 정체. 그 진실을 밝힌다!

by 돼지왕 왕돼지 2013. 6. 29.
반응형

 [먹거리 X파일] 순살치킨의 정체. 그 진실을 밝힌다!



순살치킨의 정체. 그 진실을 밝힌다!이미지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97&l=116482



위 사진은 한창 인터넷에서 "순살치킨의 정체, 진실"이라는 제목과 함께 떠돌던 사진이다.

저 닭은 브라질산 닭. 크기가 엄청 크다.

( 실제 저정도까지 크진 않고 원근법에 의해 더 크게 찍힌 거라고는 한다만.. 그래도 크다고.. )



국내에서 유통되는 순살치킨은 대부분 브라질 닭을 이용해서 만들었다.

( 최근 메이저 치킨 프렌차이즈들에서는 국내산 닭을 사용하는 추세로 바뀌고 있다. )


브라질 닭은 그 품종이 국내산 닭과 달라 매우 크다

참고로 브라질은 닭 최대 수출국으로, 국내에 들여올 때 냉동상태로 운송되지만 위생상 문제는 없으며, 가격은 국내산에 비해 매우매우 저렴하다.



브라질산 순살닭의 원가는 한 마리당 약 2,000원정도로 마진이 가장 많이 남는 고기 형태라고 한다.

보통 두마리에 18,000원쯤 판매하니, 다른 부분을 대충 생각해도 하나 팔면 12,000원은 남겠지..?

( 요즘 가끔 브라질산 닭을 사용하는데도 순살을 더 비싸게 받는 업체들이 있는데 왜인지 이유는 모르겠다.. )




순살치킨은 비둘기, 황소개구리 등의 잡고기를 이용한다는 루머와 발골과정( 뼈를 발라내는 과정 )을 약품을 통해 하거나 중국과 동남아 노동자들이 입을 이용해 한다는 루머가 있었는데, 사실무근이라고 관계자들은 답한다. 


하지만 진실은 알 수 없는 법. 

뭐 어차피 우리나라에서 저런거 따지면 먹을 수 있는게 없긴 하지만..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댓글 하나 달아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