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놀이터/영화, 드라마

[영화/리뷰] 신의 한수

by 돼지왕 왕돼지 2015. 2. 4.
반응형



신의 한 수 (2014)

7.1
감독
조범구
출연
정우성, 이범수, 안성기, 김인권, 이시영
정보
범죄, 액션 | 한국 | 118 분 | 2014-07-03
글쓴이 평점  


영화 정보

감독 : 조범구 ( 뚝방전설 )


 

시놉시스( Synopsis )

범죄로 변해버린 신들의 놀음판

목숨을 건 한 수가 시작된다!

프로 바둑기사 태석(정우성)은 내기바둑판에서 살수(이범수)팀의 음모에 의해 형을 잃는다. 심지어 살인 누명을 쓰고 교도소에서 복역하기에 이르고, 몇 년 후 살수와의 대결을 위해 전국의 내로라하는 선수들을 모은다. 

 각자의 복수와 마지막 한판 승부를 위해 모인 태석(정우성), 주님(안성기), 꽁수(김인권), 허목수(안길강)는 승부수를 띄울 판을 짠다. 단 한번이라도 지면 절대 살려두지 않는 악명 높은 살수(이범수)팀을 향한 계획된 승부가 차례로 시작되고…… 범죄로 인해 곪아버린 내기바둑판에서 꾼들의 명승부가 펼쳐진다.


 

포스터


ocn, 감독, 구성, 기대, 김인권, 등급, 러닝타임, 리뷰, 바둑, 바둑판, 변장술, 본편, 분위기, 속편, 시놉시스, 신의 한수, 안성기, 영화, 영화관, 예고편, 예수, 이범수, 이시영, 임산부, 잔인한 장면, 정우성, 조범구, 주연, 줄거리, 짜임새, 출연, 케이블, 타임킬링, 타짜, 평가, 평점, 포스터, 후기




예고편 ( Trailer )



평가

-

타임킬링용으로 기대없이 보기엔 참 괜찮은 녀석


-

전체적인 구성과 분위기는 타짜를 기반으로 한듯한 느낌이 든다.


-

전체적인 짜임새가 알차지는 못하다는 느낌을 받는다.

바둑에 집중하는 것도 아니고, 사람들간 사이에 집중하는 것도 아니고, 액션에 집중하는 것도 아니고..

꼭 어느 한쪽에 집중해야 한다는 논리는 아니지만 뭔가 전반적으로 어설프게 우겨넣은 느낌이 좀 강하다.


-

처음 나오는 바둑 훈수꾼이 정우성임을 알아채지 못할 정도로 정교한 변장술은 놀라웠다.

(물론 정우성이 나온다는 것을 알고 본 사람은 예상했겠지만)


-

꽤나 잔인한 장면도 나오기 때문에 임산부를 비롯해 심장 약한 사람은 보지 않길.


-

캐릭터들의 특성 역시 제대로 살리지 못한 것 같다.

특히나 "예수" 라는 사람에 대한 기대는 잔뜩 시키고 정말 역할이 없다.


-

속편이 나올 것같은 느낌을 신나게 주는데 ( 타짜처럼 ), 항상 본편만한 속편 없다고..

이 작품은 굳이 타짜에 비해 본편도 후진 편인데 속편이 나오면.. 절대 영화관에서는 안 볼 것 같은 영화.


-

평점은.. 10점 중 6점 주겠다.


-

여담으로 이 녀석도 타짜처럼 한동안 OCN 같이 케이블에서 한창 틀어댈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