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놀이터

이갈이 대비 마우스피스 구매기!

by 돼지왕 왕돼지 2018. 10. 2.
반응형

이갈이 대비 마우스피스 구매기!


치과에 갔더니 내가 이 가는 습관이 있는지 묻는다.

딱히 이가는 습관은 없는 것 같고, 잠 잠 때도 이간다는 얘기는 거의 못 들어봤고..

귀여운 것을 보거나, 갑작스럽게 뭔가 힘을 팍 줘야 할 떄 이를 악무는 습관이 있기는 한데.. 음...


여튼 이런저런 얘기를 했더니 치과에서 이갈이 대비 마우스 피스같은 것을 하는 것이 좋다고 겁준다.

이빨 부러진 사진들을 보여주면서 방치하면 이렇게 될 수 있다면서..

그래.. 우선 가격이나 들어보자..

내 이 모양으로 성형해서 위 아래 맞추면.. 60만원이란다...


나는 입을 떡 벌리고.. 아.. 네... 생각해볼께요.. 라고 대답했다.


구역질, 느낌상, 마우스 피스, 마우스 피스 가격, 마우스 피스 단점, 마우스 피스 만드는 방법, 마우스 피스 성형, 마우스피스 구역질, 배송비, 불편함, 수면 마우스피스, 어금니, 이갈이, 이갈이 대비 마우스피스 구매기!, 이갈이 마우스피스, 이갈이 방지, 잘근잘근, 치과, 치과 견적, 컴퓨터


그리고는 인터넷으로 알아보니 이렇게 내 이 모양으로 성형을 할 수 있는 마우스 피스를 판단다.

주문했다.

가격은 배송비 포함 2개 들어있는 것 기준으로 13,000 원쯤 주었다.


내 이에 맞게 성형하는 과정은..

뜨거운 물에 이 녀석을 15초정도 담그고 있다가

빼낸 후 4~5초 후에 윗니에 씌우고 이를 5초정도 꽉~~ 문 후.

찬 물에 씻어내면 된단다...


그런데 후기를 보면.. 뜨거운 물속에서 녹아서 흐물해졌서 윗니에 끼울 수 있는 상태가 아니었다는 말도 있고,

성형에 실패해서 몇 개를 날렸다는 둥.. 여튼 실패기가 꽤 있었다.

그래서 설명서에 적힌 성형 과정을 정확히 따르기 위해 초시계까지 이용해서 성형 도전!!


구역질, 느낌상, 마우스 피스, 마우스 피스 가격, 마우스 피스 단점, 마우스 피스 만드는 방법, 마우스 피스 성형, 마우스피스 구역질, 배송비, 불편함, 수면 마우스피스, 어금니, 이갈이, 이갈이 대비 마우스피스 구매기!, 이갈이 마우스피스, 이갈이 방지, 잘근잘근, 치과, 치과 견적, 컴퓨터


결과는 이렇게!!

현재 잘 떄쯤 이 마우스 피스를 끼고 생활한지 2주정도가 지났는데..

어금니쪽의 폭이 너무 넓어 불편한 느낌과 

가끔 이 녀석이 윗니에서 살짝 빠지려 할 때 구역질이 살짝 나는 것 외에는 괜찮다.


자기 전에 컴퓨터를 하면서 이 녀석을 끼니까 오히려 뭔가 잘근잘근 더 씹게 되는 듯한 느낌도 있고,

뭔가 꾹 눌리는 느낌이 좋아 계속 꼭꼭 무니.. "느낌상" 실리콘에 구멍이 날 것 같은 느낌도 든다.


여튼 한동안 더 써보고.. 계속 불편함과 이물감이 지속되면, 나머지 하나를 또 성형해서 쓸 예정이다.

60만원을 6500원으로 줄인 나의 마우스 피스 구매기 이상!!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