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놀이터/중국(China)

[중국/지하철] 상해 지하철 카드의 여러 모양들.

by 돼지왕 왕돼지 2012. 3.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돼지왕 왕돼지입니다.

중국여행에 관한 포스팅을 뭔가는 해야겠고... 사정으로 집에는 늦게 들어와서 어여 자야 합니다.

그래서 조사 및 공부도 해야 하고, 글도 많이 써야 하는 주제 대신에.

상해 지하철 카드의 여러 모양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모양들이 대부분 상해 엑스포를 치르면서 인쇄한 녀석들 같습니다. 한번 감상해보시죠~

 


"경축건당 90주년" 이라고 되어있네요.
공산당의 건당 90주년을 축하하며 만든 카드인듯 싶습니다.

화려하게 흩날리는 붉은 깃발과 노란 배경이 제가 상해에서 본 지하철 카드중에는 가장 멋있는 모양이었습니다.  ( 못생긴 손가락과 손톱은 멋지지 않군요 ㅎㅎ )




오른쪽에 "2008 대학생 공익광고 창의설계대연" 이라고 써있습니다. 공익광고를 응모해서 1등한 작품인가 봅니다. 가운데 노란색 글씨는 중복되는 다섯번째와 여섯번째 글자들을 알 수 없어서, 정확한 의미파악이 힘드네요. 중국어 잘 하는 친구에게 물어본 후에 수정 포스팅 하겠습니다. ㅎ

흑백 배경으로 보이는  scene 은 상해에서 야경이 가장 아름다운 황포강 주변으로 "주찌야오지에" 지역입니다. "와이탄" 지역에서 촬영을 한 것이네요. 저 구슬이 있는 tower 는 "동방밍주" 입니다. 이것들에 대해서는 나중에 포스팅을 따로 하겠습니다. 앗!!! 그러고 보니 저때는 SWFC ( Shanghai World Financial Center )  가 완공되지 않은 상태군요!!! 병따개 모양이 없습니다!! 나름 월척? ㅋ




이녀석도  "2008 대학생 공익광고 창의설계대연"의 수상작인가 봅니다.
사실 처음 봤을 때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뒤짚어 논 것인 줄 알았는데, 등대더군요 허허.. 등대인 것을 알아채는데 한참이 걸렸습니다. ( 사실 포스팅 할때까지 소프트 아이스크림인 줄 알았습니다. 허허.. ) 
이녀석도 무슨 말을 이래 많이 썼는지.. 중국어 잘하는 친구의 도움이 절실하군요 허허.. 





정확한 의미파악은 힘들지만, "뭔가를 찾을 땐 118114" 라고 홈보하는 것 같습니다.
구글 검색 결과, 엑스포 할 당시 대부분의 문의사항을 수용하기 위한 서비스 홍보차원으로 만든 것 같습니다. 그럼 외국인을 위해 영어로도 좀 써놓지.. ㅠ




"주찌야오지에" 지역이 또 나왔습니다. "동장밍주", "진마오타워", "SWFC" 등이 보이네요. 저 빨간색은 엑스포 관련 기념물로 알고 있습니다. 상해의 관광명소를 메트로(지하철)이 연결한다는 의미일까요?




이 녀석도 엑스포를 홍보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의 엑스포에 대한 history와 함께 2010년에서는 상해에서 엑스포가 있다고 소개하는 듯 합니다.
 




또 장문이 나와버렸습니다. 이 녀석은 무슨 의미일까요. 중국어 잘 하는 박친구가 너무나도 절실히 필요한 순간입니다. ( 이것들 모두 사전 찾을 순 없어!! )




2008년에 대대적으로 공익광고전을 했나봅니다. 이녀석도 공익광고네요.
이제 포기입니다. 중국어가 많은 녀석들은 다 나중에 다시 수정하겠습니다.
그저 그림 감상을 하세요. ㅋ 노리개가 한국의 것 같기도 하네요.
그러고 보니 구름 모양이 세계 지도네요? ㅋ 눈치 채셨었나요?




한자는 또 포기! ㅋㅋ 
저 가운데 펄쩍거리는 조그만 외계생명체 같은 녀석은 2010 상해 엑스포의 마스코트입니다.




지하철의 호선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뭔가 나름 아기자기 귀엽습니다. 9호선까지 있네요. 실제 지하철 노선도와 색깔이 같으며, 각 노선도의 종착역이름들이 명시되어 있네요.




엑스포 관련 기념물이 닳고 닳았습니다. 중국인들이 많이 썼나봅니다. 허허.
중국어는 패쑤~




상해의 지하철 노선도를 배경으로, "주찌야오지에" 지역의 scene 을 실루엣으로 만들었습니다. 동방밍주와 진마오 타워와 병따개 모양의 SWFC ( Shanghai World Financial Center )가 눈에 띄네요.


모든 지하철 card collection 은 아니지만, 그래도 많은 종류를 봤네요.
나중에 다시 갔을 때는 엑스포를 개최한지 오래되어서 또 그림이 바뀌겠죠?
기대해보겠습니다. ㅋ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