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놀이터/중국(China)

[중국/편의점 도시락] 대륙의 도시락을 섭취하다.

by 돼지왕 왕돼지 2012. 4.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돼지왕 왕돼지입니다.

오늘은 편의점표 대륙의 도시락 섭취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대륙의 도시락

지금까지 주로 사각김밥을 포스팅 했습니다. 하지만, 대륙에서 편의점 도시락은 인기 짱이었습니다. 사실 편의점에서 요리 조리 사각김밥을 고르고 있으면 많은 사람들이 도시락을 슥~슥~ 골라 가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저녁 시간이 좀 지나서 가면 도시락은 매진이기 마련이죠. 상해는 물가가 비싸서 대부분 음식점보다는 편의점에서 이렇게 때우는 것으로 조심스럽게 추정해봅니다. ( 사실 한국에서는 도시락이 그렇게 잘 나가진 않잖아요? )

그럼 그렇게 맛있느냐?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우선 사진부터 보시죠.

 
가격은 9.8元 이군요. 2011년 12월 기준으로 한화 약 2,000원정도 합니다. 한국에 비해 매우 저렴합니다. 사각김밥이 대략 개당 1,000원인것을 감안해도 저렴한 편입니다. 그럼 이 도시락은 무슨 도시락인지 한자 분석에 들어가 볼까요?
 

绍 : 이을
兴 : 일
大 : 큰
排 : 밀칠
饭 : 밥  

한자만 봐서는 또 다시 의미파악이 되지 않습니다. 일을 이어 크게 밀친 밥이라.. 허허...
그래서 단어의 의미를 파해쳐 보겠습니다. 

绍兴 : 샤오싱 (지명)
大排 : 큰 갈비
饭 : 반

샤오싱의 큰 갈비 밥입니다. 사실 저 샤오싱은 지명이 아닌 것으로 추정되나, 중국어 사전에서는 지명으로만 나오는군요.. 샤오싱 지역의 돼지의 큰 갈비가 들어간 도시락이라는 의미같습니다.  이제 排 이 자는 "갈비" 의 의미로 쓴 다는 것을 포스팅을 꾸준히 읽어 오신 분이라면 확실히 아시겠죠?

자 그럼 안 내용물을 한번 자세히 살펴볼까요?


2,000원치고는 참으로 알찹니다. 돼지갈비가 가운데 떡~ 하니 자리잡고 있고, 검은 꺠를 뿌려 도시락의 분위기를 한껏 낸 하얀 밥이 하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진 야채무침이 오른쪽에 살포시 자리잡고 있으며, 중국의 대표적인 야채기름볶음이 위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돼지갈비에 가려있는 우상단은 간장양념한 면류가 있으며, 계란이 옆자리에 살포시 얹혀 있습니다. 2,000원 치고는 알차다는 말을 다시 하게 되는 사진입니다.

하지만.... 맛과 양에 반전이 있습니다.
먼저 맛적인 측면에서.. "맛" 이 있지 않습니다. 맛 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특별한 맛이 없습니다. 물론 2,000원짜리 도시락에 무얼 기대하겠느냐만은.. 한 그릇을 먹어도 맛있게 먹어야 하는데 말이죠.. ㅠ 그리고 저 돼지갈비는 얇은 편입니다. 나머지 반찬들도 막상 별로 먹을 것이 없습니다. 결국 배부르게는 먹었지만, 먹은 게 먹은 게 아닌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대륙의 도시락. 한번은 도전해봐야 할 미션입죠. 

이상한 것은 이 돼지갈비 도시락이 가장 인기가 좋았다는 것!! 왜일까요? 대륙인과 반도인의 입맛 차이 때문일까요? 그냥 한 끼 때우기는 최적의 조합이긴 하지만, 저는 차라리 사각김밥 2개를 더욱 추천하는 바입니다. 그래서 도시락 사진은 하나밖에 없는 것이죠. 맛있지 않아서 다시 사각김밥의 로테이션으로 들어갔으니 :)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