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놀이터/중국(China)

[중국/편의점 간식] 상해에서 맛 본 특이한 편의점 사각 김밥들 2탄.

by 돼지왕 왕돼지 2012. 4.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돼지왕 왕돼지입니다.

편의점 간식, 삼각 or 사각 김밥 시리즈의 마지막 편이 돌아왔습니다.

중국 삼각김밥에 대한 추가 정보들은 다음링크들을 확인하세요.

 
 

什锦海鲜大口饭团 ( 십금해선대구반단 )



가격정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사각김밥들과 비슷하게 5元 입니다. 2011년 12월 당시 환율 반올림 200원 적용하여 약 1,000원입니다. 모든 사각김밥 공통이지만, 소식하시는 분들께는 한 끼 식사가 될 분량입니다.

자 그럼 요 녀석이 어떤 녀석인지 한자를 한번 해부해봅시다.

什 : 열 사람
锦 : 비단
海 : 바다
鲜 : 생선
大 : 큰
口 : 입
饭 : 밥
团 : 둥글


한자만 보면 열 사람, 비단, 바다 생선 큰 입을 밥으로 둥글게~ 입니다. 분명 각각 무슨 의미가 있겠죠? ㅋ

什锦여러가지 원료로 만든, 다양한 모양으로 이루어진 음식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海鲜 는 예상 하셨겠지만, 해산물입니다.
大口饭团 은 앞서 많이 다루었듯이 사각김밥이죠?

즉, 의미는 이렇습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원료와 해산물이 들어있는 사각김밥. 그럼 내부에 뭐가 들어있는지 볼까요?


대륙인들에게 속았습니다... 말은 여러가지 재료와 해산물이라고 했지만, 실상 들어있는 것은, 계란, 양념된 밥, 맛살, 그리고 양배추 비스무리 한 것이었습니다. 허허. 사실 1,000원짜리 사각김밥을 먹으면서 제가 너무 기대한 것은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저 재료들을 보고 어떻게 이름을 지을까 생각해봤더니, 저 여러가지 재료와 해산물을 넣은 사각김밥이라는 말이.. 말이 되더라구요 컥..

여튼. 이 녀석은 나름 맛이 괜찮았습니다. 맛살이 2개나 들어 있어 나름 오동통했으며, 양념된 밥은 살짝 짭쪼름하니 식감은 찹쌀의 느낌도 조금 납니다. 다른 야채랑 계란도 들어있어 심심함을 많이 없앴습니다. 1,000원치고는 매우 훌륭합니다.





海鲜双手卷 ( 해선쌍수권 )

이번에 살펴볼 녀석은 사각김밥은 아니고, 김밥의 형태입니다. 이름만 보면 무슨 권법같죠? 해선 쌍수권!! ㅋ 해선은 해산물이라고 앞서 이야기 했고, 쌍수권은 이 part 를 읽으면 자연스럽게 어떤 녀석인지 알게 됩니다.


크기 자체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보통 김밥 한줄을 반으로 잘라서 넣어 놓은 크기입니다.
표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2개의 맛이 들어있군요. 무슨 맛들이 들어있는지 먼저 짚어봅시다.

왼쪽에 표시된 한자는 鲔鱼手卷 입니다.

鲔 : 다랑어
鱼 : 물고기
手 : 손
卷 : 말


다들 아시겠지만, 다랑어는 참치를 말하는 것이죠? 手卷(수권) 은 본뜻은 "두루마리" 를 말하는 것으로 음식쪽에 사용하면 김말이 즉 김밥을 말합니다.
다시 말해 왼쪽은 참치김밥이군요.


오른쪽에 표시된 한자는 蟹柳手卷 입니다.

蟹 : 게
柳 : 버드나무
手 : 손
卷 : 말


蟹柳 는 게맛살을 말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手卷 는 앞서 말했던 대로 김말이. 즉 게맛살 김밥이군요. 그럼 어떻게 생긴 녀석인지 가격과 함께 알아볼까요?


왼쪽을 보시면 오이와 게맛살이 있군요. 요녀석이 바로  蟹柳手卷 겠군요.
그렇담 오른쪽은 鲔鱼手卷 요녀석, 즉 참치라는 이야기인데.. 양념된 저녀석이 참치인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격은 다른 사각김밥류에 비하면 엄청나게 쎄군요. 7.5元 으로 2011년 12월 환율 기준 약 1,500원입니다.   
그럼 맛은 다른 사각김밥에 비해 더 맛이 나느냐? 그렇지는 않습니다. 특별히 다른 맛은 없습니다. 자세히 뭐가 들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생긴것은 오른쪽 녀석이 참 맛있게 생겼는데.. 생각보다는 그렇게 맛있지는 않습니다. 둘 다 우리나라의 맛살 넣은 김밥이나 참치김밥을 따라오려면 멀었습니다. 그래도 대륙의 김밥은 어떤 녀석인지 한번 맛볼만은 합니다.





火烤香肠大口饭团 ( 화고향장대구반단 )



다시 사각김밥의 리뷰로 돌아왔습니다.
이 녀석도 무난하게 5元, 약 1,000원이군요.

바로 한자 분석 들어갑니다.

火 : 불 
烤 : 말릴
香 : 향기
肠 : 창자


직역하면 불로 말린 향기나는 창자 사각김밥입니다. 헉!! 이 녀석은 뭐하는 녀석인가? ㅋ
자 다시 한번 의미를 확인해보죠~

火烤 : 불로 말린
香肠 : 소세지 ( 아하, 향기나는 창자가 소세지였군요! ㅋ )

자 그럼 내용물을 확인해볼까요?


설명한 그대로 소세지가 들어있습니다. 소세지를 불로 구운듯한 맛이 납니다. 양념은 중국의 간장맛이 나서 살짝 짭쪼르니하니 맛있습니다. 살짝 아쉬운 것은 야채종류가 없었다는 점입니다. ( 물론 고기만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매우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 가장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사각김밥의 하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甜辣鸡排大口饭团 ( 첨라조배대구반단 )



다른 사각김밥보다 1元 비싼 6元짜리 한화 약 1,200원짜리 사각김밥이 등장해버렸습니다. 이 녀석은 뭔데 다른 사각김밥보다 비쌀까요?

甜 : 달
辣 : 매울
鸡 : 닭
排 : 밀칠


직역하면 달고 매운 닭고기를 밀친 사각김밥? 헉? ㅋㅋ 제 포스팅을 꾸준히 보신 분들은 저 밀칠 배 排 자가 어떤 의미로 사용되는지 알고 계시죠? 바로 "갈비" 나 "파이" 의 의미입니다.
그럼 바로 의미를 살펴보겠습니다.
단맛과 매운 맛이 함께 있는 닭갈비 사각김밥이 되겠습니다. 이야기만 듣고는 매우 맛있습니다. 속 모양을 볼까요?


제목만 보고는 매우 맛있겠습니다. 하지만, 내용물과 맛은 실망스러웠습니다. 먼저 닭갈비라고 들어있는 저 중앙부의 고기는 닭갈비의 느낌보다는 돈까스를 얇게 썰어서 식혀논 듯한 녀석이었습니다. 찔긴 느낌이 강했으며, 저 주변의 튀김부도 바삭하기보다는 눅눅한 느낌이 강했습니다. 주변에 계란과 양파 그리고 소스가 있지만, 매운맛과 단 맛이 나는가? 라고 한다면.. "잘 모르겠습니다" 입니다. 결과적으로 6元 이라는 다른 사각김밥의 맛에 비한다면 실망스러운 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 쫄깃한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좋아하실지도 모른다고 조심스럽게 마무리해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