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놀이터

무궁화호로 자전거 운반하기 - 추가 요금은 없습니다.

by 돼지왕왕돼지 2022. 4. 11.
반응형

 

무궁화호로 자전거를 운반할 수 있습니다.

모든 무궁화호가 가능한 것이 아니고, 자전거를 운반할 수 있는 무궁화호가 따로 있습니다.

코레일 앱을 통해 예매하면서 "자전거" 로 필터를 하면, 자전거를 실을 수 있는 무궁화호만 나옵니다.

 

그리고 좌석 선택시 자전거 모양이 표시된 좌석을 선택해서 예매하면 됩니다.

처음 예매할 때는 해당 좌석공간은 자전거를 거치할 수 있게 넓은 자리인가보다 했는데 그건 아니었습니다.

 

 

좌석은 일반 좌석이고, 중앙쪽 차량에 자전거를 거치할 수 있는 위와 같은 공간이 따로 있었습니다.

저곳에 자전거를 거치시키고, 그냥 일반 무궁화호를 이용하듯 예매한 좌석에 가서 앉아서 목적지에 가면 됩니다.

 

불편한 점들이 있는데...

저 거치 공간 외 역, 플랫폼은 물론 기차 자체에도 자전거를 배려한 시설이 거의 없습니다.

특히 가장 어려웠던 것은 기차 승하차시 그 좁은 입구를 통해 짧은 시간 내에 자전거를 싣고 내리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작은 자전거, 접는 자전거, 가벼운 로드 레이서 등은 그나마 수월하지만,

저처럼 MTB 를 옮기시는 분이라면.. 조금 힘들 수 있는 점 감안하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사진속 주황색 MTB 가 제 자전거였습니다. )

 

 

정리하면

1. 자전거를 실을 수 있는 무궁화호가 따로 있다.

2. 일반 무궁화호와 가격이 같으며, 자전거를 싣는다고 추가 요금이 발생하지 않는다.

3. 중앙칸쪽에 자전거를 거치할 수 있고, 예매한 좌석에 가서 앉아 이동하면 된다.

4. 자전거 운반을 위한 시설이 빈약한 편이라 힘들 수 있다.

 

끝!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