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놀이터/그리스(Greece)

[그리스/철도] 그리스 공식 철도 사이트 이용방법.

by 돼지왕왕돼지 2012. 8. 19.




위 글을 작성하던 중 아테네 -> 칼람바카 ( 메테오라가 있는 도시 ) 행 열차를 조회해볼 일이 생겼습니다. 제가 여행을 갔던 것은 2008 년으로 열차 시간이 변했을 수도 있고, 가격은 물론 당연히 변했을 테니깐요.

그리스 공식 철도 사이트의 주소는..


입니다. 이 녀석을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지요.


애석하게도 "영어" 모드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당연 한국어는 꿈꿀수도 없겠죠.. 그래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된 것입니다.

자 그럼 기차 스케쥴을 어떻게 조회할 수 있을까요? 우리에게 필요한 건 좌상단부분입니다. 제가 알아보기 쉽게 한국말로 바꾸어보았습니다. 왼쪽이 원본. 오른쪽이 한국말로 번역한 것입니다.
 

 

 


처음 칸이 출발지, 다음은 도착지, 다음은 조회날짜, 마지막은 편도인지 왕복인지 선택하는 곳입니다. 
편도는 α 로 시작하며, 왕복은 μ 로 시작하는 녀석입니다. 조건들을 맞춘 후에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잠깐!!!!
 
그리스어를 모르는데 입력은 어떻게 하냐구요? 소리나는 데로 영문으로 입력하면 자동으로 그리스어로 입력됩니다. 즉, 아테네에서 출발하고싶다 하면 "Athens" 를 영문으로 그냥 입력하면 출발지에 선택항목으로 뜨며, 도착지를 "Kalambaka" 로 입력하면 칼람바카가 그리스어로 선택항목으로 뜹니다. 이것은 참 잘 해놨더군요. 이에 대해서는 아래 그림을 참조하세요.

자, Athens 와 Kalambaka 를 입력하고 조회를 눌러봅니다.

 
 결과 페이지가 이렇게 나옵니다.

 클릭하면 큰 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위의 녀석만 직행이고, 나머지 녀석들은 한번씩 환승을 해야 합니다. 모든 항목 위에 한국어를 써 놓았으니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스에서도 웹으로 예약하면 가격이 더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웹 예약까지 다루지는 않겠습니다. 마지막 위치.. 는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자 어떤가요? 이렇게 조회를 해본다면 그리스에서 어디든 철도를 타고 갈 수 있겠지요? 물론 유레일 패스가 있다면 부담없이 아무때나 올라타도 되긴 하지만, 이렇게 조회를 할 수 있고, 기차 여정이 유레일 패스보다 싸다면 더 싼 쪽을 택하는 것이 배낭족의 숙명이니깐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