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15.07.18 15:21





체인질링 (2009)

Changeling 
9.2
감독
클린트 이스트우드
출연
안젤리나 졸리, 존 말코비치, 제프리 도노반, 마이클 켈리, 에이미 라이언
정보
드라마 | 미국 | 141 분 | 2009-01-22
글쓴이 평점  



영화 정보

- 감독 : 클린트 이스트 우드

- 주연 : 안젤리나 졸리 ( 엄마 역 ) / 존 말코비치 ( 목사 역 )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 why? according to 김스타, 마지막쪽 death penalty 


 

시놉시스( Synopsis )

뒤바뀐 아이... 숨겨진 진실 홀로 세상과 맞선 그녀의 '감동 실화'

1928년 LA, 회사에서 돌아온 싱글맘 크리스틴(안젤리나 졸리)은 9살난 아들 월터가 사라진 것을 알게 되고 경찰에 신고하지만, 아들의 행방은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다. 목숨보다 소중한 아들을 찾기 위해 매일매일을 수소문하며 힘든 나날을 보내던 크리스틴은 다섯 달 뒤 아들을 찾았다는 경찰의 연락을 받는다. 하지만, 경찰이 찾은 아이는 그녀의 아들이 아니다. 사건을 해결해 시민의 신뢰를 얻으려는 경찰은, 자신의 진짜 아들 월터를 찾아달라는 크리스틴의 간절한 바람을 무시한 채 사건을 서둘러 종결하려고 하고, 아들을 찾으려는 크리스틴은 홀로 부패한 경찰과 세상에 맞서기 시작한다.


 

포스터


changelling, did you kill my son, he is not my son, LAPD, trailer, wineville chicken coop murder, 감독, 감정묘사, 감정이입, 강추, 개봉, 경찰, 고든, 고차원, 권력, 기승전결, 김스타, 더러운 놈, 등급, 디테일, 리뷰, 명대사, 목사, 미국, 별점, 부패, 뻔한 전개, 상황묘사, 스토리, 실화, 싱크, 안면인식장애, 안젤리나 졸리, 엄마, 연기, 연기력, 영화, 예고편, 욕, 월터, 음해, 정신병동, 정신병원, 존 말코비치, 주연, 청소년 관람불가, 체인질링, 체인질링 뜻, 추천, 코드12, 콜린, 크리스틴, 클린트 이스트 우드, 평가, 포스터, 화장, 화장법, 후기









예고편 ( Trailer )



평가 / 리뷰

-

우선 평점부터 이야기하자면 10점 만점에 9점!!



-

실화를 영화화 했다는 데서 더 유명해진 체인질링!



-

나는 외국인 안면인식장애가 있는데, 저 여성이 안젤리나 졸리인지 몰랐다.

안젤리나 졸리는 나에게 그저 섹시한 이미지였는데, 이 곳에서는 그냥 외국인 어머니를 정말 잘 표현해주었다.

연기 짱짱!!!



-

어딜가나 더러운 놈들이 꼭 있다.

어떻게 다른 것도 아니고 아이를 가지고 저런 짓을 할 수 있을까?

중간중간 졸리의 엄청난 어머니 연기에 싱크되어 욕도 나오고 눈물도 나올뻔함 ㅠ



-

권력을 이용해서 사람을 음해하고 정신병동에 쳐 넣는 등의 스토리는 여느 영화에서도 등장한다.

그러나 체인질링에서는 그런 장면의 디테일 강조를 통해 사람들의 분노를 끌어올리기보다는

인물의 감정묘사와 상황묘사를 더 나이스하게 함으로써 분노를 잘 끌어올렸다.

고차원적인 표현방식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

스토리가 너무 뻔하지 않아서 좋다.

나는 스토리의 흐름 속에 다음 흐름을 예상하고 영화를 보곤 하는데, 나의 그런 기대 흐름을 자주 빗겨나갔다.

큰 반전이 있다는 것은 아니지만, 여튼 그렇게 뻔한 전개는 아니라는 것.



-

사실 처음에 볼 때는 너무 고요한 배경과 전개에 잠이 올 뻔했지만,

기승전결의 승에 들어서면서 눈이 번쩍 떠지고 졸리와 얼마나 감정싱크를 맞추어 보았는지 모른다.



-

졸리의 이상한 화장법은 영화 내내 약간의 의아함을 불러일으키며, 너무 심한 감정이입이 되지 않도록 하는 좋은 효과도 있었다.



-

실화를 바탕으로 하긴 했지만 약간의 각색은 있다.

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당신의 재미를 위해 이곳에 적지 않겠다.

체인질링 실화 / Wineville Chicken Coop Murders 로 검색해보면 놀라운 내용들과 실화 사람들의 사진들도 볼 수 있을 것이다.



-

체인질링 : 아이를 바꿔치기 한다는 의미의 단어로, 요정, 트롤등이 장난으로 아이를 바꿔친다는 데서 유래했다.



-

명대사

He's not my son!!!!!

Did you kill my son?!!!!!




cf) with 김스타, and by his recommendatio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스타 2015.07.20 11: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추천영화가 좀 쩔지요 깔깔깔


Posted by 돼지왕왕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