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놀이터/영화, 드라마

[영화/리뷰] 인터스텔라 - 3시간의 고통? 혹은 유희?

by 돼지왕왕돼지 2015. 6. 14.


인터스텔라 (2014)

Interstellar 
7.9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매튜 매커너히, 앤 해서웨이, 마이클 케인, 제시카 차스테인, 케이시 애플렉
정보
SF | 미국 | 169 분 | 2014-11-06
글쓴이 평점  

영화 정보

감독 : 크리스토퍼 놀란 - 다크나이트 라이즈, 인셉션, 다크나이트 ..


 

시놉시스( Synopsis )

“우린 답을 찾을 거야, 늘 그랬듯이”

세계 각국의 정부와 경제가 완전히 붕괴된 미래가 다가온다. 

 지난 20세기에 범한 잘못이 전 세계적인 식량 부족을 불러왔고, NASA도 해체되었다. 

 이때 시공간에 불가사의한 틈이 열리고, 남은 자들에게는 이 곳을 탐험해 인류를 구해야 하는 임무가 지워진다.

 사랑하는 가족들을 뒤로 한 채 인류라는 더 큰 가족을 위해, 그들은 이제 희망을 찾아 우주로 간다.

 그리고 우린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



 

포스터


3시간, cf, CG, SF, trailer, 가족, 가치, 감독, 건강검진, 고통, 과학 상식, 과학 영화, 나사, 놀란, 다크나이트, 다크나이트 라이즈, 뜻, 러닝타임, 리뷰, 매튜, 메세지, 미움, 배경, 사랑, 서구식, 센빠이, 시놉시스, 신기, 앤 해서웨이, 양자역학, 영자역학, 영화, 영화 정보, 영화관, 예고편, 예측, 오묘, 외국 영화, 우주, 유희, 인셉션, 인터스텔라, 재미, 죵빠이, 줄거리, 컴퓨터 그래픽, 크리스포터 놀란, 평점, 포스터, 후기








예고편 ( Trailer )



평가

-

3시간이라는 러닝 타임으로 많은 사람들의 영화시청을 포기하게 만든 그 영화.

필자는 건강검진을 받은 날 봐서인지 3시간을 풀로 버티지는 못하고 우주로 날아가는 부분에서 바다가 나오는 씬까지는 잠이 들었다.


-

외국영화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지만 이 작품은 충분히 볼 가치가 있다. 컴퓨터 그래픽도 어메이징하지만, 영화의 배경이 되는 과학상식을 (필자는 양자역학에 대해 아주아주 혀 끝만 댄 정도이긴 해도) 꽤나 정교하게 적용하여 만들어져서 신기하고 오묘하다는 느낌을 엄청나게 받는다.


-

그렇다고 오직 과학 영화이냐? 그렇지도 않다. 그 와중에도 너무 뻔하지만은 않은 사랑 이야기도 나오고 ( 예측이 조금은 가능하지만 ), 서구식 가족간의 미움과 사랑에 대한 이야기도 나온다. 오묘하게 이런 것들을 잘 버무려 놓았다.


-

영화를 보면서 든 생각은 회사의 양자역학에 관심이 많은 선배가 이 영화를 보고 어서 결혼을 해서 애를 낳아야 지구의 과학이 엄청나게 발전할 것 같다는 생각 ㅋ


-

역시 모든 영화를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가 되어야 조금 더 재미있게 볼 것 같은게, 우주가 배경이 되는 영화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인지 초반에 왜 우주는 안 가고 이런 이야기로 질질 끄는거야? 라는 조바심을 느끼게 해준다. 그만큼 우주로 나가는데 오랜 시간이 든다.


-

뭔가 엄청난 메세지를 주는 그런 것은 아니지만, 컴퓨터 그래픽, 과학 상식을 오묘히 기가막히게 잘 버무려 넣음, 오직 과학이 아닌 감정적인 부분도 잘 다루었다는 점이 총체적으로 좋다. 덧붙여 스케일적으로 꼭 영화관에서 감상할만한 영화!


-

총점은 10점 만점에 한 7~8점정도?


cf) alone @ 동대문 메가박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