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칼로리가 부족하면 임신할 수 없다.
-
남자와 여자는 호르몬 수치도 신체 구조도 달라서 결과적으로 음식에도 대단히 다르게 반응한다.
완전무결 다이어트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더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여성에겐 미세한 조정이 필요하다.
-
여성은 일반적인 단식을 할 때 호르몬 조절 불능이나 불면증, 불안감, 부신 피로, 생리 불순 등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기근은 남성에게도 생식에 적합한 환경이 아니지만, 남성은 2인분을 먹을 필요도 없고 배 속의 아기를 데리고 돌아다니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여성은 기근일 때 임신했거나 모유 수유를 한다면 몸에 부담이 커 목숨을 잃을 확률이 월등히 높아진다.
-
여성이 칼로리를 너무 적게 섭취하면 몸은 기근 신호에 반응하여 스트레스를 받고, 생식해도 문제가 없을 수준으로 식량이 공급될 떄까지 생식 능력을 중단한다.
그래서 식이 장애가 있는 여성은 보통 생리가 끊긴다.
기근 비상 체제에 돌입한 몸은 생식 능력을 차단함으로써 여성을 임신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는 것이다.
장을 지방 감소모드로 만든다.
-
완전무결 간헐적 단식은 "슬슬 자가포식(세포 청소)을 해서 급속히 체지방을 제거할(케토시스) 때가 왔어" 라고 몸에 알려 준다.
그리고 장내 세균에게 "녹말이 없으니 FIAF를 통해 조금씩 지방 연소를 시작해 줘" 라고 알려 준다.
나쁜 지방은 조금만 먹어도 타격이 크다.
-
임신하고 싶은 여성이든 최고의 기량이 필요할 뿐인 여성이든 당을 되도록 멀리해야 한다.
당을 많이 먹으면 체내의 인슐린 농도가 급격히 올라가고 호르몬 수치가 흐트러진다.
적절한 호르몬 수치는 생식 능력의 핵심이다.
당의 과다 섭취는 효모균에게 먹이를 주는 꼴이어서 남녀 모두에게 문제지만 효모성 질염에 걸리기 쉬운 여성게는 한층 더 큰 문제다.
-
만성 염증은 수정하기 어려운데, 완전무결 다이어트에서는 곡물, 유제품, 오메가6 함량이 높은 기름 등 염증을 촉진하는 식품을 먹지 않는다.
다만 과거에 이런 식품을 먹었다면 길게는 6개월 동안 영향이 이러질 수 있다.
-
임신을 계획하는 여성은 임신하기 3~6개월 전부터 완전무결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여성을 위한 바이오해킹의 미세 조정
기름진 음식도 먹고 싶을 때는 먹는다.
-
여성이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기름지고 짭짤한 음식이 당기는 데는 이유가 있다.
부신이 극도로 피로하기 때문이다.
-
기름지고 짠 음식이 당긴다면 버터와 질 좋은 바다 소금을 곁들인 음식을 먹고, 완전무결한 단백질이나 채소를 먹자.
아침에 단백질을 먹으면 다이어트 속도가 빨라진다.
-
40대 이상이거나 체중을 많이 감량하고 싶다면 아침에 단백질을 먹는 편이 장기적으로 도움이 된다.
방탄커피에 생선 콜라겐을 추가해보자.
그렇게 하면 몸의 소화 과정이 작동하기 시작해 실질적으로 빨리 공복을 느끼게 되지만 렙틴 수치가 재설정되어서 장기적으로는 몸 상태가 좋아지고 체중이 더 빨리 줄어든다.
탄수화물은 추가로 섭취한다.
-
여성의 몸은 스트레스 신호에 대단히 민감하므로 아침에 지방(때때로 단백질)을 꼭 먹어야 할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에 대한 의존도도 남성보다 높다.
탄수화물을 탄수화물 추가 섭취일에 평소보다 많이 먹는 방법으로 보충한다.
탄수화물 추가 섭취일이란 단백질 단식일을 말한다.
1주일에 1회, 단백질 대신 건강하고 완전무결한 탄수화물을 먹는 것이다.
임신을 계획 중일 때 카페인은 왜 멀리해야 하는가?
-
카페인은 태반을 통과하므로 카페인에 계속해서 노출된 태아의 심장 박동을 빨라지게 한다.
그리고 태반으로 가는 혈류량을 감소시킨다.
임신한 여성 대부분의 이따금 마시는 커피 1잔 정도는 문제가 없지만 매일 마시지는 않는 게 좋다.
방탄커피를 논커피 바닐라라테로 대체하면 태아에게 아무런 위험도 끼치지 않고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여아는 탄수화물이 부족하면 안 된다.
-
아이에게는 탄수화물이 꼭 필요하다.
단식도 금물이다.
다만 식사에 완전무결 다이어트의 원칙 몇몇을 도입하면 건강하게 자라는 데 도움이 되며, 떼쓰는 아이를 어르고 달래느라 낭비하는 에너지를 절약하게 해 줄 것이다.
콘플레이크는 성욕 억제를 위해 만들어졌다.
-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량을 늘리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는데 남성뿐 아니라 여성에게도 해당한다.
테스토스테론은 남성적인 특징과 연결하여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는 남녀 모두 테스토스테론을 생성하며 몸이 제대로 기능하려면 꼭 필요한 호르몬이다.
-
테스토스테론의 주된 역할 2가지는 성욕 및 성 기능을 유지하는 것과 단백질 합성을 도와 근육을 형성하는 것이다.
어떤 여성들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아지면 보디딜더처럼 울퉁불퉁한 근육질 몸매가 될까봐 걱정하지만 여성이 주사 등의 외부 공급원 없이 그렇게 되기란 불가능하다.
-
요즘은 오히려 테스토스테론 생성량이 부족해서 체중 증가, 성욕 감퇴 등 다양한 증상을 보이는 여성이 많다.
게다가 뼈를 튼튼하게 하는 데도 테스토스테론이 필요하므로 폐경기를 맞아 골절이나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높은 여성은 특히나 체내에 적정량을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
-
칼로리나 지방, 또는 양쪽 다 제한하면 생식 능력을 차단하는 것과 똑같은 스트레스 신호가 몸에 테스토스테론이 아닌 코르티솔을 생성하는데 호르몬 성분을 모조리 쏟아 부으라고 지령을 보낸다.
만성적으로 코르티솔 수치가 높으면 인슐린 저항성, 지방 증가, 근육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탄수화물은 혈당을 급격하게 올려서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떨어뜨린다.
사실 콘플레이크로 그레이엄 크래커(통밀로 만든 식사대용 간식)도 원래는 성욕을 억제하기 위해 고안된 식품이다.
-
포화지방, 단일 불포화 지방, 콜레스테롤을 많이 먹는 남성 운동선수는 높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보이는 반면, 저지방 고섬유질식을 하는 건강한 중년 남성은 테스토스테론 생성량이 더 적다.
모든 지방이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여 주지는 않는다.
건강에 해로운 다가 불포화지방은 포화 지방이나 단일 불포화 지방처럼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여주지 않는다.
-
목초를 먹인 유기농 동물성 식품 섭취가 대단히 큰 부분을 차지하는 이유 중 하나는 테스토스테론의 중요성 때문이다.
기존 방식으로 사육한 동물성 식품에서 흔히 발견되는 다이옥신은 테스토스테론 생성을 저해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목초를 먹인 유기농 고기와 유제품은 기존 사육 방식에 비해 다이옥신이 적다.
돼지왕 왕돼지 정리
-
이번장은 여성의 식사에 대해 초점이 맞춰져 있다.
여성은 기본적으로 생식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남성과는 호르몬적 요소가 달라 미세한 조정이 필요하다.
-
임신을 준비중인 여성도 최강의 식사에서 추천하는 다이어트를 해도 된다.
다만, 3개월~6개월 정도 미리 다이어트를 하고 임신하는 것이 추천된다.
이 기간 동안 당이 많이 든 곡물, 유제품은 물론 오메가 6 지방산이 많이든 음식 등을 피해야 한다.
그리고 칼로리와 지방도 충분히 섭취해주어야 한다.
-
카페인은 임신된 아이에게 부정적 효과를 내므로,
방탄 커피 대신, MCT 오일을 넣은 바닐라라테를 먹는 것이 추천된다.
-
임신한 여성은 기존의 최강의 식사 다이어트 규칙보다,
탄수화물은 물론 짭짤하고 기름진 음식도 조금 더 먹어줘야 할 때가 있다.
-
아이들은 단식을 해도 안 되고, 탄수화물도 적절히 섭취해주어야 한다.
-
보통 남성호르몬으로 알려진 테스토스테론은 남녀 모두에게 중요하다.
이는 성욕조절과 근육합성에 작용한다.
당을 많이 섭취하면 테스토스테론 분비가 줄어든다.
건강한 고지방식을 하는 운동선수는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다.
건강하지 못한 우유로 만든 버터에는 다이옥신이 들어 있어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억제한다.
반응형
'건강 놀이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ap 8. 완전무결 다이어트 로드맵 I - 지방 from 최강의 식사 (0) | 2019.06.27 |
---|---|
Chap 8. 완전무결 다이어트 로드맵 I - 채소 from 최강의 식사 (0) | 2019.06.26 |
Chap 6. 운동을 줄이면 근육이 더 붙는다 from 최강의 식사 (0) | 2019.06.24 |
Chap 5. 수면을 해킹하여 잠자는 동안 살을 뺀다 from 최강의 식사 (0) | 2019.06.23 |
Chap 4. 같은 음식도 먹는 시간에 따라 독이 된다. from 최강의 식사 (0) | 2019.06.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