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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28 20:57


Chap 8. 완전무결 다이어트 로드맵 I - 단백질, 유제품 from 최강의 식사


단백질로 근육을 키운다.




당신이 몰랐던 완전무결 단백질


가장 좋은 단백질 공급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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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초를 먹고 자란 소고기와 양고기는 완전무결 다이어트에서 가장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지만 도축하기 전 30일 동안은 지방을 늘리기 위해 곡물 사료를 먹이는 일이 있다.

이런 소고기는 건강상의 이점이 사라지므로 처음부터 끝까지 목초만 먹인 고기를 고집하자



방목한 닭이 낳은 달걀이 기량을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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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륨과 일부 아미노산은 예외지만 달걀의 영양은 대부분 노른자에 모여 있고 특히 미량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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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터와 마찬가지로 항생제나 유전자 조작 옥수수와 콩을 먹고 자란 가축이 낳은 달걀노른자는 영양상의 이점이 거의 없다.

슈퍼마켓에서 살 수 있는 모든 닭은 그런 사료를 먹고 자란다.



유청단백질 중에는 농축유청단백질이 완전무결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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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청단백질은 보통 보디빌더나 노년층의 근육 증가를 위해 사용된다.

유청단백질의 유일한 문제는 염증을 일으킬 수 있는 방식으로 가공된다는 점이다.

하루 섭취량은 최대 2큰술을 추천한다.

운동량이 많은 사람은 4큰술까지는 괜찮다.



수은 함량이 낮은 생선을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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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산 해산물은 건강한 지방과 미량 영양소, 미량 무기질, 항산화물이 풍부하다.

모든 생선은소량의 수은을 함유하는데 수은은 독성을 중화하는 셀레늄(양배추, 브로콜리, 무, 통곡물, 마늘, 양파, 버섯 등에 많음)과 같이 먹었을 때 위험도가 어느 정도 감소하는지 의견이 분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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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함량이 가장 낮고 안전한 생선은 멸치, 물가자미, 정어리, 홍연어, 넙치, 자연산 송어 등이다.




당신이 몰랐던 경계경보 단백질


닭고기는 소고기, 양고기만 못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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돼지고기, 오리고기, 거위고기, 닭고기, 칠면조고기를 1주일에 여러 차례 먹어도 큰 문제는 없지만, 생선이나 목초를 먹인 반추 동물의 고기와 비교하면 얻을 수 있는 이익이 적다.

가금류 고기의 문제는 지방의 오메가 6 지방산 비율이 높다는 점이다.

게다가 당신이 살 수 있는 닭 대다수는 (유기농조차도) 옥수수와 콩을 먹고 자란다.

요컨대 이런 닭의 지방은 질이 더욱 나빠진다.



돼지고기는 방목한 것을 선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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돼지는 곰팡이 독소에 오염된 곡물을 먹이로 주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돼지는 곰팡이 독소에 대단히 민감하고 인간은 그보다 더 민감하다.

돼지는 히스타민 함량이 높아지기 쉽다.



방목한 오리, 거위, 닭, 칠면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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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류는 본디부터 곡물을 먹는 몇 안 되는 동물이다.

그래서 옥수수와 콩을 자주 보충해 주므로 오리와 거위는 방목하더라도 다른 고기보다 오메가 6 지방산으 비율이 높아진다.

닭과 칠면조는 오리나 거위보다 곡물을 더 많이 먹으로 곰팡이 독소에 노출될 가능성이 더 높다.



달걀에는 독소가 남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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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장식 농장의 닭은 평생 질 나쁜 곡물과 항생제를 먹는다.

다행히도 진화의 경이로운 작용은 엄마 닭이 먹은 음식이 아기(달걀)를 손상하지 않도록 막아 준다.

암탉은 달걀로 갈 수 있는 독소의 상당 부분을 흡수하여 걸러 낸다.

즉 공장식 농장에서 생산된 달걀이라 해도 독소가 꽤 적지만 방목한 닭의 달걀에 비하면 영양가는 훨씬 낮다.






질 좋은 분리유청단백질의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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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리유청단백질은 고도로 가공,정제한 유청단백질이다.

고온에서는 단백질이 변성하므로 글루타티온 수치를 높여 주는 유청단백질의 특성이 파괴되며 유청단백질에 남아 있던 소량의 지방이 산화하기도 한다.

분리유청단백질은 농축유청단백질보다 영양가와 성장 인자가 적다.

하지만 농축유청단백질에 든 유당이나 소량의 카세인에 민감한 사람에게는 분리유청단백질은 좋은 선택이다.



콩은 발아시켜서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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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류를 먹을 수 있는지 없는지는 대개 조리법과 유전, 알레르기, 장내 세균총으로 결정된다.

콩류는 물에 담가 발아시키면 영양소는 그대로 유지되면서 항영양소의 영향은 약해지므로 건강에 매우 좋다.

하지만 콩류는 알레르기 물질과 소화 저해 물질을 함유하며 곰팡이 독소에 오염되는 일도 드물지 않으므로 고품질을 선택해야 한다.




당신이 몰랐던 위험천만 단백질


양식 해산물로는 기량이 높아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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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식 해산물은 살충제, 독소, 중금속, 기생충, 병원균, 환경호르몬이 많고 영양소와 건강한 지방이 자연산보다 훨씬 적다.



고기는 가능한 한 '살코기'를 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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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공장식 축산농장에서 사육된 가축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살찌우기 위해 오염된 곡물, 음식물 쓰레기,오래된 정크푸드, 닭의 부리와 깃털 등 가축의 남은 부분을 사료로 먹인다.

이런 심각한환경에서 사는 가축에게는 도축할 떄가지 항생제가 잔뜩 투여된다.

소 같은경우는 항생제, 호르몬, 합성 에스트로겐을 먹여 살을 찌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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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육장에서 키운 가축은 방목하여 목초를 먹인 가축에 비해 영양가가 훨씬 적다.

사육장에서 키운 고기를 먹을 때는 지방에 축적된 독소를 피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살코기가 많은 부위를 선택하고 지방은 생선 오일이나 크릴 오일로 보충하자.



콩은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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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유와 콩 단백질은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높지만 사실은 여러 가지 이유에서 오히려 위험천만한 식품이다.

수확된 콩은 옥수수나 곡물에 비해 곰팡이 독소에 오염될 확률이 낮지만, 콩에 든 지방은 대부분 다가 불포화 오메가 6지방산이며 가공 시에 고온에서 처리되므로 콩을 먹으면 거의 틀림없이 산화한 지방을 섭취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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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은 항영양소가 많고 콩 단백질, 그 중에서도 유전자를 조작한 콩의 단백질은 알레르기를 일으킬 가능성이 매우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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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은 갑상선 기능을 저해하며 신진대사를 떨어뜨리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동작이 둔해지고 체중이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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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의 가장 큰 문제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다.

콩에는 인체 내에서 에스트로겐처럼 작용하는 이소플라본이 들어 있어 호르몬의 불균형을 일으키거나 암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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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에서 요리에 자주 쓰는 된장, 낫토, 간장 등의 발효 콩은 발효 과정에서 항영양소가 줄어드므로 일반 콩과는 전혀 다르다.

그렇다 해도 여전히 히스타민 같은 고농도의 바이오제닉 아민, 곰팡이의 대사산물, 천연 조미료나 인공 조미료가 함유되어 있다.



콩류는 가열하면 영양이 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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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류는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많이 받지만 사실은 소화를 방해하고 위산 생성을 억제하며 성장을 저해하고, 장에 해로운 식이섬유, 렉틴, 소화 저해 인자를 함유한다.

가열 조리 과정에서 영양소가 많이 손실되고, 콩에 든 피트산염이 미네랄의 흡수를 방해하며, 파스타 못지않게 탄수화물 함량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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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열 조리만으로는 콩류가 일으키는 심각한 소화불량과 뱃속 부글거림을 막을 수 없지만, 깨끗히 씻어서 물에 담가 발효시킨 후에 가열 조리하면 렉틴 대부분은 제거된다.




단백질


완전무결 上 : 목초를 먹인 소고기와 양고기, 방목한 닭이 낳은 달걀, 농축유청단백질

완전무결 中 : 멸치, 물가자미, 정어리, 홍연어, 넙치, 송어 등 수은 함량이 낮은 자연산 물고기

완전무결 下 : 방목한 돼지고기, 양질의 분리유청단백질, 방목한 오리와 거위

위험 下 : 공장식 농장에서 생산된 달걀, 방목항 닭고기와 칠면조 고기

위험 上 : 공장식 농장에서 생산된 고기

가급적 먹지 말아야 함 : 수은 함량이 높거나 양식한 해산물, 쌀 및 완두콩 단백질

쓰레기 : 대두 단백질, 밀 단백질, 콩류, 치즈 등 살균 또는 가열 처리한 유제품(버터 제외)




유제품은 생각만큼 좋은 음식이 아니다.




당신이 몰랐던 완전무결 유제품


버터와 기 버터 이외에는 뭐가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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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런 가공도 하지 않은 생우유는 영양 면에서도 일반 우유보다 뛰어나다.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인 락타아제도 함유되어 일반 우유보다 유당불내증이 나타나는 일이 적다.

생우유 속의 유익균은 소화 및 뇌 기능을 개선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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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균하면 유익균이 전멸함과 동시에 우유 단백질이 염증성으로 변질한다.

균질화라는 공정도 유지방을 손상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효소를 제거해 버린다.

크림층이 표면에 뜰 정도로 농후한 비균질화 우유가 최고의 선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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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물 대신 목초만을 먹고 자란 소의 우유는 건강한 지방과 영양소가 더욱 풍부하고 독소는 훨씬 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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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무결 유제품은 다음 조건을 가진다.

    도축 전까지 목초만을 먹인 소의 우유로 만든다.

    유기농 우유로 만든다.

    신선한 원유로 만든다.

    지방 함량이 높다.




당신이 몰랐던 위험천만 유제품


살균 처리된 유제품은 단점이 이렇게나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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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균과 균질화로 인해 생우유의 수많은 영양소가 파괴되고 지방이 산화한다.

서양식 식단에서 살균 우유에 필적하는 알레르리 물질이라면 글루텐 정도뿐이며 자가면역 질환, 골다공증, 관절염, 심장 질환, 암, 자폐증 등 수많은 증상과 관련이 있다.

카세인은 많은 사람의 체내에서 카소모르핀으로 분해되어 뇌의 오피오이드 수용체와 결합해 마약처럼 작용하며 음식을 향한 갈망이나 행동의 변화를 일으킨다.



치즈 곰팡이는 괜찮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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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즈는 세균이나 진균 같은 미생물이 먹이를 둘러싸고 경쟁한 끝에 만들어진 성과물이다.

각 미생물은 상대 미생물이 먹이를 먹지 못하도록 화학 물질을 생성한다.

우리는 이 화학 물질을 항생제나 곰팡이라고 부르며 떄로는 맛있다고도 표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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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에서 치즈에 든 독소를 처리하기 시작하면 래브라도 뇌는 에너지를 요구하고 그 결과 식욕이 치솟는다.

이것이 치즈가 사랑받는 이유이다. 일단 먹으면 더 많이 먹고 싶어지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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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즈나 유제품에 곰팡이 독소가 생기는 원인은 두가지이다.

첫째는 젖소의 사료에 든 곰팡이 독소가 우유에 옮겨 간 간접적인 오염이다.

두번째는 우연이든 의도적이든 치즈에 곰팡이가 필 떄의 직접적인 오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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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즈는 피부나 관절, 뇌에 염증을 일으키며 살찌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연유는 캔용기에 주의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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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유는 우유를 고온에서 가열하여 수분을 거의 증발시킨 후 달고 길쭉하게 만들기 위해 대량의 당을 넣는다.

종종 방부제나 착색제 등의 화합물을 첨가해 유통기한을 늘리고 맛있어 보이게 한다.

캔 용기도 비스페놀 A 와 브롬을 발생시키는 주요 원인이다.

비스페놀 A는 체내에서 에스트로겐처럼 작용하고, 브롬은 갑상선의 요오드 흡수를 저해하여 갑상선 기능 저하를 일으킨다.






아이스크림은 첨가물이 너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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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판되는 아이스크림에는 액상과당이나 안정화제, 착색제, 향료, 방부제 등 갖은 형태의 완전무결하지 않은 성분이 첨가되며 공장식 농장에서 생산된 유제품의 모든 위험 요소를 갖고 있다.

설령 유기농 아이스크림이라 해도 당과 우유 단백질의 함량이 높다.




유제품


완전무결 上 : 유기농 목초를 먹인 소의 우유로 만든 버터와 기 버터

완전무결 中 : 비유기농 목초를 먹인 소의 우유로 만든 버터와 기 버터

위험 下 : 곡물을 먹인 소의 우유로 만든 기 버터

위험 上 : 곡물을 먹인 소의 우유로 만든 버터

가급적 먹지 않는다 : 탈지분유, 저지방 우유, 마가린, 살균한 비유기농 우유와 요구르트

쓰레기 : 모든 치즈, 전지분유, 공장식 농장에서 생산된 유제품, 유제품 대체품, 가당연유, 무가당 연유, 일반 아이스크림




돼지왕 왕돼지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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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초를 먹여 키운 동물의 단백질은 좋은 단백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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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금류는 보통 곡물을 먹고 자라는 동물이기 때문에 저급 단백질이다.

그리고 곡물을 통해 나쁜 지방이 쌓이기 쉬우므로 살코기 위주로 먹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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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은 신기하게도 가금류의 오염정도를 반영하지 않는다.

물론 방목 가금류와 공장식 가금류의 란에는 영양 차이가 있긴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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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은 생각보다 엄청 위험하다.

렉틴도 많이 있으며, 가열하면 영양 손실이 엄청나고, 에스트로겐이 호르몬으로 작용한다.

그리고 탄수화물도 은근 많이 들어있다.


그러나 된장, 낫토와 같은 녀석들은 성분이 변화하므로 괜찮은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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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단백질은 찾아 먹는다.


목초를 먹인 소고기와 양고기, 방목한 닭이 낳은 달걀, 농축유청단백질

멸치, 물가자미, 정어리, 홍연어, 넙치, 송어 등 수은 함량이 낮은 자연산 물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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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단백질은 최대한 피한다.


수은 함량이 높거나 양식한 해산물, 쌀 및 완두콩 단백질

대두 단백질, 밀 단백질, 콩류, 치즈 등 살균 또는 가열 처리한 유제품(버터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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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제품은 살균과 균질화를 통하면서 나쁜 음식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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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즈는 곰팡이 천국이라고 보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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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유제품은 찾아 먹는다.


유기농 목초를 먹인 소의 우유로 만든 버터와 기 버터

비유기농 목초를 먹인 소의 우유로 만든 버터와 기 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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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유제품은 가급적 피한다.


탈지분유, 저지방 우유, 마가린, 살균한 비유기농 우유와 요구르트

모든 치즈, 전지분유, 공장식 농장에서 생산된 유제품, 유제품 대체품, 가당연유, 무가당 연유, 일반 아이스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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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돼지왕왕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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