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놀이터/중국(China)

[중국/상해/맛집] 중국의 푸드코트! 大食代(대식대, MegaBite )를 소개합니다.

by 돼지왕 왕돼지 2012. 7. 14.
반응형




오늘은 상해 인민광장 근처에 있는 유명한 푸드코트 大食代 를 소개합니다.

이름

"大食代"한국말로 하면 "대식대"로 크게(많이?) 먹는 시대라는 의미지요.
영어로는 Mega Bite 혹은 Food republic 라고 부르던데, 왜 mega bite 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영업시간

연중 무휴오전 10시 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



위치

인민광장에서 도보로 5분정도 거리에 있는 Raffles City ( 라플즈 시티 ) 라는 백화점 건물의 6F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Raffles City 는 지하철 인민광장역의 15번 출구로 바로 이어져 있어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리얼 지도 보기]



MegaBite 의 입구입니다. 입구부터 만두를 팔고 있네요 ㅎ



메뉴

소개해드렸던 대로 Mega Bite 는 푸드코트입니다. 중국음식은 물론 디저트, 일본음식 등 여러가지를 판매합니다. 여러가지 음식을 한곳에서 접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여기는 볶음밥과 완탕을 팔고 있습니다.
중국어를 못해도 앞에 모조 음식이 디스플레이 되어 있어서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디스플레이만 봐도 참 먹음직 스럽네요 허허.
 


이번 집은 전골류와 돈까스류를 팝니다. 역시나 가격과 모조 음식이 디스플레이 되어 있어 맛있어 보이는거 선택만 하면 됩니다.
 



마라탕도 팔고 있습니다. 길거리에서 파는 마라탕도 맛있지만, 꼬치들이 깨끗하게 배치되어 있고, 요리하는 것이 바로 보여서 위생적이라 더 좋았습니다. 물론 여기서 마라탕을 먹지는 않았습니다. 다음에는 마라탕도 도전하고 싶군요. 종류가 매우 많습니다.
 


푸드코트라는 말이 맞게 저렇게 각 section 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는 녈님이 출현하셨네요 ㅎㅎ 가운데 있는 집은 한식요리를 제공하네요. 돌솥비빔밥을 팔고 있네요. 
 



사천 볶음 요리를 팔고 있는 집도 있습니다. 저와 녈님도 이곳에서 이 요리를 먹었다지요. 재료의 선택 자체는 마라탕과 비슷한 편입니다. 하지만, 이 녀석은 매운 탕에 데쳐 먹는 것이 아니라, 사천 고추와 함께 비벼줍니다. 이 녀석의 시식 후기는 따로 포스팅할께요~
 


중국의 전통 음식 중 하나인 훠궈.. 예전에는 큰 냄비에 탕을 넣고 가족이나 친구들이 한 탕을 공유해서 먹었다고 하는데, 요즘은 중국도 발전하면서 개인 Pot ( 냄비 ) 를 제공하는 추세입니다. 이 녀석은 훠궈는 아니고, 그냥 샤브샤브류인데, 일본의 트렌드를 가져온 느낌을 받았구요.. 저기 Table 안에 박혀있는 곳에 육수를 제공해주고, 저 개인 Pot 을 기준으로 샤브샤브를 먹는 것입니다. 
 


이렇게 빙수와 음료 등을 파는 가계도 중앙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곳에서 식사와 후식 or 디저트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녀석도 디스플레이 된 녀석이 너무 이뻐서 하나 섭취했는데, 이 녀석도 다른 곳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ㅎㅎ



주문방법

지금도 같은 시스템이 유지될 거라 생각은 됩니다. 2011년 12월 기준으로는 Mega Bite 전용 카드를 구매하고, 이 녀석에 돈을 충전한 후 이 녀석으로 각 section 에서 결재하는 방식입니다. 이 Mega Bite 전용 카드는 환불이 가능한데, 잔액과 카드 보증금을 함께 돌려줍니다.

 
 중국어를 못 읽는 관계로 아래 영어를 해석해드리겠습니다. 참조하여 가서 당황하지 마세요. 저와 녈님은 무조건 현금들고 사천요리집에서 계속 결재하려고 했었거든요 ㅋㅋ 그래서 조금 헤맸다죠.

1. Mega Bite 에서는 전용카드를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카드는 Raffles City, Westgate Mall, GuBei Carrefour, Metro, BaoShan Carrefour, ZhenBei Carrefour 그리고 JinQiao Carrefour 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저런 Mall 에도 Mega BIte 가 있나봐요 ) 

2. 한번 충전할 수 있는 금액은 50, 100, 500 단위입니다. 유효기간 안이면 남은 금액은 환불되며, 더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직접 해보니 원하는 금액만큼 충전도 가능합니다. )

3.  오늘 구매한 카드는 100일 내에 환불 가능합니다. ( 유효기간이 100일이란 이야기군요 ). 카드의 유효기간이 지나면 사용은 가능하지만, 재충전은 안됩니다. 잔금은 환불 가능합니다.

4. 카드 전체 유효기간은 마지막 구매 기준 2년입니다.  유효기간이 지나면 사용할수도, 충전도, 환불도 불가능합니다.

5. Counter 에서 잔금을 환인하시고, 영수증을 받아가세요.

6. 사인되는 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분실시 책임질수 없습니다. 잘 관리하세요. 

참고로 중국어쪽에만 써 있지만, 카드 자체의 Deposit 은 10 위안입니다.
예를 들어 최초 50위안을 충전하고 싶다면 60위안을 주어야 합니다. ( 카드 10위안 + 충전 50위안 ).
여기서 30위안만 사용했다면 카드에는 20위안이 남아있겠죠?
환불 신청을 하면 30위안을 줍니다. ( 카드 보증금 10위안 + 잔금 20위안 ).

영어를 유창하게는 못하지만. "Refund, recharge" 등의 기본적인 영어를 하시던 분이 카운터에 계셨습니다. 참고하세요. 

저 왼쪽 위에 있는 회색 카드가 바로 보증금 10위안 짜리의 Mega Bite 카드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반응형

댓글